천안시 드림스타트, ‘꿈을 모아 키워라’ 한국잡월드 체험

최선경 기자 / 기사승인 : 2023-08-08 10:10:06
  • -
  • +
  • 인쇄
아동의 건전한 직업관 형성을 위해 다양한 직업 탐색 체험활동 제공
▲ 천안시청

[뉴스스텝] 천안시 드림스타트는 8일 여름방학을 맞이한 취약계층 아동 40명을 대상으로 경기도 성남에 위치한 한국잡월드를 방문해 직업 체험을 실시했다고 밝혔다.

이번 체험은 다양한 직업 탐색과 심층 체험을 바탕으로 아동 스스로 자신만의 재능과 소질을 파악할 기회를 제공하기 위해 마련됐다.

아동들은 연령별 눈높이에 맞춰 설계된 소방서, 증권회사, 웹툰스튜디오 등 70여 개 이상의 체험에 자유롭게 참여하는 시간을 가졌다.

김 모 아동은 “여러 가지 직업을 재밌게 체험할 수 있어서 신기하고 즐거웠다”며 “장래 희망을 정할 때 도움이 될 거 같다”고 말했다.

윤은미 아동보육과장은 “꿈을 모아 키워라를 통해 아이들 스스로 미래를 꿈꾸고 진로에 대해 고민해 볼 수 있는 시간이 됐길 바라며, 앞으로도 천안시는 아동의 건강한 성장을 위해 아낌없이 지원하겠다”고 전했다.

[저작권자ⓒ 뉴스스텝.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뉴스댓글 >

최신뉴스

홍천군, 꿈틀 제1회 ‘손에 손 잡고 청소년축제 ’ 10월 26일 개최

[뉴스스텝] 홍천군은 ‘영귀미면 기초생활거점조성사업’의 일환으로 조성된 청소년 공간 꿈틀에서 “제1회 꿈틀 청소년 축제‘가 10월 26일에 개최된다고 밝혔다. 영귀미면 기초생활거점조성사업(국비 70%, 군비 30%)은 2020년 농림축산식품부에서 선정되어 아이들꿈터(꿈틀), 복지회관 리모델링, 산책로 정비 등 지역 주민들의 삶의 질 향상을 위한 다양한 사업들이 추진됐다. 청소년 공간 꿈틀은 지역 청소년들을

금산군, 추부면 장대2지구 하수관로 정비사업 박차

[뉴스스텝] 금산군은 추부면 장대2지구 하수관로 정비 실시설계가 완료됨에 따라 올해 본격적인 사업에 박차를 가한다.해당 지역은 하수관로가 없어 주민 불편이 지속적으로 제기돼 왔으며 이를 개선하기 위해 총 50억 원을 투입해 정비를 추진한다.군은 사업승인인가 고시 이후 연내 공사를 착수해 오는 2027년 사업을 마무리할 예정이다. 이를 통해 하수처리 효율이 크게 향상돼 지역 환경을 개선할 수 있게 됐다.군

‘아이에게 선물하는 특별한 하루!’ 제25회 곡성심청어린이대축제, 신나는 개막!

[뉴스스텝] 제25회 곡성심청어린이대축제가 지난 23일부터 곡성섬진강기차마을에서 화려한 막을 올렸다.쁘띠벨 공연단과 지역 어린이 200여 명이 참여한 개막퍼레이드로 축제의 시작을 알렸다.올해 퍼레이드 주제는 ‘출동! 귀염뽀짝 어벤져스’로 복고풍의 의상을 착용한 아이들이 신나는 춤과 함께 퍼레이드를 함께했다.24일 금요일에는 오후 4시와 5시 반에는‘EBS 이벤져스’준비되어 있고, 25일 토요일에는 오후 2

PHOTO NEWS

더보기

많이 본 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