인천 남동구 간석1동 주민자치회, 경로당 찾아 효 실천 앞장

최선경 기자 / 기사승인 : 2023-08-08 10:10:04
  • -
  • +
  • 인쇄
▲ 인천 남동구 간석1동 주민자치회, 경로당 찾아 효 실천 앞장

[뉴스스텝] 인천시 남동구 간석1동 주민자치회는 지난 7일 1단1경로당을 맺고 있는 동일경로당을 방문해 복숭아와 꽈배기 각 1박스를 전달하며 어르신들을 위문했다고 8일 밝혔다.

이번 행사는 주민자치회가 어르신들의 만수무강을 기원하고 공경의 마음을 전하기 위해 마련됐다.

김분자 주민자치위원장은 "요즘같이 무더운 날씨에 어르신들이 건강하고 시원한 여름을 보내시기를 바라며, 앞으로도 부모님을 찾아뵙듯이 지속적으로 경로당 어르신들을 찾아뵈면서 건강과 안부를 살피겠다"고 말했다.

김혜영 간석1동장은 “앞으로도 자생단체 회원들과 합심해 효 문화 풍토가 정착될 수 있도록 더욱 노력하겠다”고 말했다.

[저작권자ⓒ 뉴스스텝.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뉴스댓글 >

최신뉴스

홍천군, 꿈틀 제1회 ‘손에 손 잡고 청소년축제 ’ 10월 26일 개최

[뉴스스텝] 홍천군은 ‘영귀미면 기초생활거점조성사업’의 일환으로 조성된 청소년 공간 꿈틀에서 “제1회 꿈틀 청소년 축제‘가 10월 26일에 개최된다고 밝혔다. 영귀미면 기초생활거점조성사업(국비 70%, 군비 30%)은 2020년 농림축산식품부에서 선정되어 아이들꿈터(꿈틀), 복지회관 리모델링, 산책로 정비 등 지역 주민들의 삶의 질 향상을 위한 다양한 사업들이 추진됐다. 청소년 공간 꿈틀은 지역 청소년들을

금산군, 추부면 장대2지구 하수관로 정비사업 박차

[뉴스스텝] 금산군은 추부면 장대2지구 하수관로 정비 실시설계가 완료됨에 따라 올해 본격적인 사업에 박차를 가한다.해당 지역은 하수관로가 없어 주민 불편이 지속적으로 제기돼 왔으며 이를 개선하기 위해 총 50억 원을 투입해 정비를 추진한다.군은 사업승인인가 고시 이후 연내 공사를 착수해 오는 2027년 사업을 마무리할 예정이다. 이를 통해 하수처리 효율이 크게 향상돼 지역 환경을 개선할 수 있게 됐다.군

‘아이에게 선물하는 특별한 하루!’ 제25회 곡성심청어린이대축제, 신나는 개막!

[뉴스스텝] 제25회 곡성심청어린이대축제가 지난 23일부터 곡성섬진강기차마을에서 화려한 막을 올렸다.쁘띠벨 공연단과 지역 어린이 200여 명이 참여한 개막퍼레이드로 축제의 시작을 알렸다.올해 퍼레이드 주제는 ‘출동! 귀염뽀짝 어벤져스’로 복고풍의 의상을 착용한 아이들이 신나는 춤과 함께 퍼레이드를 함께했다.24일 금요일에는 오후 4시와 5시 반에는‘EBS 이벤져스’준비되어 있고, 25일 토요일에는 오후 2

PHOTO NEWS

더보기

많이 본 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