문경시 점촌역 이벤트광장 도시재생 어린이 물놀이장 '점촌 역이 어때?'

최선경 기자 / 기사승인 : 2023-08-01 10:05:07
  • -
  • +
  • 인쇄
7월27일~8월11일 운영 대형·소형 풀장과 슬라이드 갖춘 물놀이 시설
▲ 문경시 점촌역 이벤트광장 도시재생 어린이 물놀이장 '점촌 역이 어때?'

[뉴스스텝] 문경시도시재생지원센터는 무더운 여름철을 맞아 7월 27일(목)부터 개장하여 8월11일(금)까지 총 16일간 점촌역 광장에서 ‘점촌 역이 어때?’ 어린이 물놀이장을 운영한다.

2019년 소규모 재생사업으로 진행한 으라차차 모험 물놀이터에 이어 4년 만에 개최되는 ‘점촌 역이 어때?’는 문경시도시재생뉴딜사업 ‘점촌역이벤트광장’의 일환으로 어린이와 유아를 위한 여름철 간이 수영장으로 유아 및 어린이를 위한 물놀이 시설과 쉼터 등 휴식공간이 조성되어있다.

운영시간은 평일 10시부터 17시까지, 주말 11시부터 18시까지로 매주(수)는 휴장일로 구분하여 운영하고 있으며 매일 아침 수영장 내 물을 다시 받아 여과기 및 물 소독제를 이용하여 항시 수질관리를 하고 있으며 또한 물놀이장 이용 시 아쿠아슈즈 등을 필수로 착용하여 안전관리를 철저히 하고 있다.

또한 물놀이장 내 아이와 가족들이 쉴 수 있는 공간인 그늘쉼터를 조성했으며, 배달존을 이용하여 음식들을 시켜 쉼터 내에서 먹을 수 있고 물놀이장 옆 점촌역 공영주차장이 마련되어 있어 개인차량을 이용한 방문도 불편함 없이 이용이 가능하다.

문경시도시재생지원센터는 아이들을 위한 포토존, 안전교육, 수박 빨리 먹기, 볼풀 많이 넣기, 가족 물피구 대회 등 다양한 물놀이 프로그램을 만들어 운영 중이며, 문경시도시재생지원센터 홈페이지에서 물놀이 단체 접수와 가족 단체 접수를 받고 개인은 당일 현장 접수로 이용가능하다.

문경시 도시재생지원센터 박정호 센터장은 “4년 만에 개최되는 도심 속 어린이 물놀이장에서 무더위를 식힐 수 있길 바란다”며 “원도심의 쇠퇴와 더불어 활용도가 저조했던 점촌역 광장에 지역민들이 모여서 즐길 수 있는 공간으로 활용됨으로 물놀이장의 안전과 위생 관리를 철저히 해 어린이들이 안전하고 즐겁게 물놀이장을 이용할 수 있도록 하겠다”고 말했다.

[저작권자ⓒ 뉴스스텝.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뉴스댓글 >

최신뉴스

군포시, 노인의 날 기념 '찾아가는 이동시장실' 개최

[뉴스스텝] 군포시는 10월 22일 늘푸른노인복지관에서 ‘10월 찾아가는 이동시장실’을 운영했다. 이번 행사는 ‘노인의 날’을 기념해 마련된 자리로 복지관 이용 어르신 등 40여 명이 참석해 생활 속 불편사항과 건의사항을 시장에게 직접 전달했다.이날 하은호 시장은 “어르신들께 가장 중요한 것은 건강”이며 “기억에 남는 책에서 어느 유명한 대학 교수님이 90세 어르신이 되어서도 새로운 목표를 세우며 배우는 삶

군포시 산본보건지소, 방문건강관리 어르신 대상 '햇볕쬐기 나들이' 운영

[뉴스스텝] 군포시 산본보건지소는 지난 10월 22일 초막골생태공원에서 방문건강관리 어르신 30명을 대상으로 ‘햇볕쬐기 나들이’행사를 운영했다고 밝혔다.‘햇볕쬐기 나들이’ 프로그램은 야외활동이 부족한 어르신들의 노쇠예방과 정서적 지지를 위해 지역 내 걷기 좋은 명소를 찾아 산책과 교류의 시간을 갖는 프로그램으로 매년 봄과 가을에 실시되고 있다.이날 행사에는 송정건강생활지원센터 건강운동관리사가 함께하여 어르

강원 방문의 해, 11~12월 '특별 추천 여행지'로 강릉 추가 선정

[뉴스스텝] 강원특별자치도와 강원관광재단은 ‘2025-2026 강원 방문의 해'를 맞아 11월부터 12월까지 ‘특별 추천 여행지’로 강릉시를 추가 선정하고, 대대적인 홍보마케팅을 추진한다고 밝혔다. 이는 지난 8~9월 강릉 지역이 겪었던 가뭄 피해로 인한 관광 침체에 대응하고 지역 관광 경제 활성화를 도모하기 위함이다. 특별 추천 여행지로 선정된 강릉의 ‘허균·허난설헌 기념공원’은 우리나라 최초의

PHOTO NEWS

더보기

많이 본 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