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듣고, 보니, 그럴싸' 장항준-서현철-박하선-이은지-문상훈-김보민이 만들어낼 작품은 어떤 모습? 다채로운 이야기로 안방극장 접수 예약!

최선경 기자 / 기사승인 : 2023-03-13 10:10:06
  • -
  • +
  • 인쇄
▲ 사진 제공 : JTBC '듣고, 보니, 그럴싸']

[뉴스스텝] ‘듣고, 보니, 그럴싸’가 꿀잼 관전 포인트 3가지를 공개했다.

오는 3월 15일(수) 첫 방송될 JTBC ‘듣고, 보니, 그럴싸’(제작 스토리웹/ 이하 ‘그럴싸’)는 장항준 감독과 배우들이 라디오 드라마 형식으로 세간에 잘 알려지지 않은 그때 그 사건, 그 사람에 대한 이야기를 다루는 신개념 스토리텔링 프로그램. 첫 방송을 앞두고 방송을 제대로 즐길 수 있는 관전 포인트를 공개해 시청자들의 이목을 집중시키고 있다.

1. 믿고 보는 라인업 맛집! ‘그럴싸’에서만 볼 수 있는 조합!

‘그럴싸’에는 장항준 감독을 필두로 배우 서현철, 박하선, 코미디언 이은지, 배우 겸 유튜브 빠더너스의 프론트맨 문상훈, 쓰복만으로 알려진 성우 김보민이 출연, 믿고 보는 라인업을 완성했다.

대본을 더욱 실감 나게 표현할 디렉팅, 장르와 캐릭터를 넘나드는 연기력, 폭소를 유발하는 예능감, 이야기에 빠져들게 하는 목소리 등 대중의 사랑을 받고 있는 출연진들이 모여 오직 ‘그럴싸’에서만 볼 수 있는 조합이 탄생한 것. 각양각색 출연자들의 캐릭터성과 신선한 케미스트리도 기대감을 더한다.

2. 오직 소리로 구현되는 실화 바탕의 스토리!

‘그럴싸’에서는 실제 이야기를 라디오 드라마 형식으로 재구성한다. 1인칭 시점에서 이야기를 풀어가는 만큼 보다 높은 몰입도를 예감케 하며 웃음, 감동, 반전 등 사연자의 다채로운 이야기를 전해 감정을 오롯이 느끼고 공감할 수 있도록 만들어간다.

특히 소리로 이야기를 전하는 라디오 드라마라는 색다른 콘셉트가 흥미를 끌어올리고 있다. ‘설국열차’, ‘기생충’, ‘오징어 게임’, ‘킹덤’ 등에서 효과음을 입히는 음향 작업을 맡아온 폴리 아티스트(Foley artist) 이충규 감독이 연기자들과 즉석에서 합을 맞추며 더하는 소리 효과는 이야기에 어떠한 상상력과 추리력을 불어넣어줄지 호기심을 자극한다.

3. 드라마+예능+교양의 매력을 모두 느낀다!

‘그럴싸’에서는 출연자들이 완성하는 한 편의 라디오 드라마뿐만 아니라 작업을 하는 과정에서 발생하는 예측불허 상황들, 진정성을 담아 드라마와 예능, 교양 프로그램의 매력을 고루 느낄 수 있다. 라디오 드라마 속에 숨겨진 메시지 역시 놓쳐서는 안 될 주요 관전 포인트로 첫 방송이 더욱 기다려진다.

JTBC ‘듣고, 보니, 그럴싸’는 최삼호 PD(대표)와 장윤정 작가가 속한 JTBC 예능 제작 레이블 ‘스토리웹’이 JTBC 이적 후 처음 선보이는 신규 예능 프로그램. 오는 3월 15일(수) 저녁 8시 50분에 첫 방송된다.

[저작권자ⓒ 뉴스스텝.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뉴스댓글 >

최신뉴스

계란자조금관리위원회 나눔 실천, 충북도에 계란 기탁

[뉴스스텝] 계란자조금관리위원회(위원장 안두영)는 5일 청주시 문화제조창 ‘충북 한우랑 브랜드랑 축제장’에서 충북도 지역 내 취약계층을 위해 300만 원 상당의 계란 1,000판을 충북도에 기탁했다.기탁된 계란은 충북 사회복지공동모금회를 통해 도내 취약계층에게 전달할 계획이다.계란자조금관리위원회 안두영 위원장은 “이번 작은 나눔을 통해 사회적 책임을 실천할 수 있게 되어 뜻깊게 생각하고, 앞으로도 계란 소

대구시교육청, 관계회복지원단 대상 ‘NVC 기반 갈등조정대화기술 향상 직무연수’운영

[뉴스스텝] 대구시교육청은 9월 5일부터 13일까지 4회에 걸쳐 관계회복지원단 20명을 대상으로 ‘NVC 기반 갈등조정대화기술 향상 직무연수’를 실시한다. ‘관계회복지원단’은 건강하고 안전한 학교 공동체 조성을 위해 회복중심생활교육을 기반으로 다양한 프로그램을 지원하는 단체로, 관계회복지원관 1명을 비롯해 대구 초·중등 교사 51명으로 구성되어 있다. 학교폭력 또는 학교 내 갈등 사안 발생 시 회복적 대

충남 4-H회원들 미래농업발전 소통

[뉴스스텝] 충남도 농업기술원과 충남4-H연합회가 미래농업발전 방안을 모색하고 소통하는 자리를 마련했다.도 농업기술원은 지난 4일부터 오는 6일까지 일정으로 보령 머드엑스포 광장에서 청년농업인과 회원들의 화합과 역량 강화를 위한 ‘제48회 충남도 4-H 야영대회’를 진행한다고 5일 밝혔다.충남4-H연합회가 주최·주관하고, 도와 보령시가 후원한 이번 행사에는 김태흠 지사를 비롯해 14개 시군 4-H회원과 관

PHOTO NEWS

더보기

많이 본 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