동해시, 2022년 민방위 1차 보충교육 실시

최선경 기자 / 기사승인 : 2022-07-29 10:15:31
  • -
  • +
  • 인쇄
▲ 동해시청

[뉴스스텝] 동해시는 다음달 1일부터 9월 15일까지 2022년 민방위 1차 보충교육을 실시한다고 밝혔다.

교육은 사이버교육으로 진행되며 대상자는 민방위 상반기 본 교육을 이수하지 않은 722명의 지역 및 직장 민방위대원들이다.

민방위 교육 통지서는 본인 동의 후 스마트폰이나 PC를 통해 확인할 수 있으며, 알림톡이 곤란한 경우에는 등기우편으로도 받아 볼 수 있다.

시는 코로나19 확산을 방지하기 위해 각 지역 통장님을 통한 통지서 교부는 실시하지 않기로 했다.

온라인(사이버) 교육은 동해시청 홈페이지나 인터넷 포털사이트에서 “민방위 사이버교육”을 검색해 접속할 수 있으며, 본인 인증을 거쳐 동영상 교육을 시청 후 객관식 평가 20개 문항 중 14개 이상의 문항을 맞추면 이수된다.

또, 시는 온라인(사이버) 교육이 어려운 대원에게는 민방위 교재 내용 요약 또는 문제풀이 방식의 서면교육도 진행하며, 헌혈에 참여한 증빙자료를 제출한 경우에도 민방위 교육을 이수한 것으로 인정할 계획이다.

민방위 교육을 이수하지 않은 대원은 교육 연차가 상향되지 않으며 10만원의 과태료가 부과된다.

민방위 교육에 대해 궁금한 사항은 동해시청 안전과 비상대비팀 및 각 동 행정복지센터로 문의하면 된다.

한편, 2022년 상반기 본 교육은 지난 4월 1일부터 6월 30일까지 3개월간 실시돼 총 대상자 3,866명 중 3,128명(83.43%)의 이수율을 달성했다.

[저작권자ⓒ 뉴스스텝.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뉴스댓글 >

최신뉴스

남양주사랑상품권 추석 맞아 10월 인센티브 충전 한도 50만 원으로 확대

[뉴스스텝] 남양주시는 추석을 맞아 위축된 소비심리 회복과 지역 내 소비 촉진을 위해 10월 한 달간 남양주사랑상품권 인센티브 충전 한도를 기존 월 30만 원에서 50만 원으로 상향한다고 25일 밝혔다.이번 조치로 시민은 최대 50만 원까지 충전 시 10% 인센티브인 5만 원을 추가로 받을 수 있다. 인센티브 비율은 기존과 동일하게 유지되지만, 충전 한도가 늘어나면서 실질적인 혜택이 커졌다.한편 남양주사랑

사천시, 남강댐 방류 어업피해 대책 마련에 적극

[뉴스스텝] 사천시가 남강댐 방류로 인해 지속적이고 반복적으로 발생하는 어업피해 문제 해결을 위해 적극적으로 나서고 있다.시는 9월 25일 국회의원회관 제2세미나실에서 열린 ‘남강댐 방류에 따른 어업피해 대책 마련 정책토론회’에 참석해 관계기관 및 전문가, 어업인들과 함께 근본적인 해법을 모색했다.이번 토론회는 남강댐 인공방수로를 통한 가화천 방류가 사천만·강진만 해역에 발생시키는 부유 쓰레기와 어업피해

순천시 농업회사법인순천송광(주), 추석 명절맞이 온정 나눔 실천

[뉴스스텝] 순천시 송광면은 지난 23일 농업회사법인순천송광주식회사(대표 채순남)에서 다가오는 추석을 맞아 750만원 상당의 전통장류 200세트를 후원했다고 밝혔다.순천송광(주)은 2012년 송광면 주민들이 주주가 되어 설립한 마을기업으로 매년 다양한 기부를 하고 있으며, 올해 명절맞이 선물로 정성껏 준비한 된장과 고추장 세트는 이장단과 마중물보장협의체 등의 협조로 저소득가구, 독거노인, 장애인 등 100

PHOTO NEWS

더보기

많이 본 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