속초시, 탄소중립 생활실천을 위한 SNS 이벤트 추진

최선경 기자 / 기사승인 : 2022-08-02 10:15:25
  • -
  • +
  • 인쇄
너의 탄소발자국을 줄여봐! 탄소타이어터 모여라
▲ 속초시청

[뉴스스텝] 속초시는 여름철 냉방기 사용으로 인한 과도한 탄소배출 시기에 맞춰 탄소중립 생활실천 유도를 위한 SNS 이벤트를 추진한다.

3일부터 12일까지 열흘간 진행되는 이번 행사는 속초와 환경을 사랑하는 누구나 참여 가능하다.

참여 방법은 인스타그램, 페이스북, 네이버 블로그, 카카오톡 채널 등 속초시 공식 SNS를 팔로우하고 일상생활 속 탄소중립 행동 실천 인증샷을 찍어 해시태그(#속초시탄소다이어터)와 함께 자신의 SNS에 게시하면 된다.

이벤트 참여자에게는 추첨을 통해 무작위 100명을 선정하여 전력 소모량을 줄일 수 있는 대기전력 차단 콘센트를 지급한다.

속초시 관계자는“텀블러 사용, 불필요한 이메일 지우기, 가전제품 대기전력 차단하기, 투명 페트병 분리배출, 장바구니 사용 등 생활 속 작은 실천만으로도 탄소중립에 기여할 수 있는 만큼 시민들이 기후변화에 관심을 가지고 탄소중립 생활실천에 적극적인 참여를 부탁드린다.”라고 말했다.

[저작권자ⓒ 뉴스스텝.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뉴스댓글 >

최신뉴스

성남시의회 이영경 의원, "성남누비길 스마트 안심 산책로 조성 건의안 통과"

[뉴스스텝] 성남시의회는 지난 22일 개최된 제305회 임시회에서 이영경 의원(서현1, 2동)이 대표발의한 ‘시민의 생활안전 강화를 위한 성남누비길 스마트 안심 산책로 조성 촉구 건의안’을 채택했다. 이번 건의안은 최근 등산로에서 발생하는 강력범죄로 인한 시민 불안을 해소하기 위해 개인 스마트폰을 연계한 범죄예방시스템 도입과 치안 활동 강화를 촉구하는 내용을 담고 있다. 건의안을 대표발의한 이영경 의원은

안성시 추석 맞이, 다문화 아동과 함께하는 송편 만들기 체험

[뉴스스텝] 안성시 대덕면 경기행복마을관리소는 9월 24일 다문화 및 외국인 아동 10여 명과 함께 추석을 맞아 ‘수요일은 내가 요리사! – 송편 만들기 체험’ 프로그램을 진행했다.이번 체험은 아이들이 직접 송편을 빚으며 우리 전통 명절인 추석의 의미를 배우고, 다문화 가정 아동들에게도 한국 고유 문화를 경험할 수 있도록 마련됐다. 또한 단순한 요리 수업을 넘어, 아이들이 전통음식을 통해 서로의 문화를 존

가조온천꽃단지, 분홍빛 황금빛 코스모스 활짝

[뉴스스텝] 거창군 가조온천꽃단지(가조면 일부리 1237-38)에 가을을 알리는 코스모스가 활짝 피어 관광객들을 맞이하고 있다.올해는 분홍빛 토종 코스모스와 황금빛 황화 코스모스를 절반씩 심어, 한층 다채롭고 아름다운 경관을 선사한다. 토종 코스모스는 절반 이상 개화하여 화사한 가을 정취를자아내고 있으며 황화 코스모스는 9월 말 ~ 10월 초 절정에 달해 추석 연휴에도 황금빛 물결을 감상할 수 있다.또한,

PHOTO NEWS

더보기

많이 본 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