동해시, 반려동물 문화조성 홍보 캠페인 전개

최선경 기자 / 기사승인 : 2022-09-19 10:15:14
  • -
  • +
  • 인쇄
▲ 반려동물 문화조성 홍보 캠페인

[뉴스스텝] 동해시가 생명존중 문화 확산과 유실·유기동물 입양문화 활성화를 위해, 오는 10월 31일까지 성숙한 반려동물 문화 캠페인을 진행한다고 밝혔다.

이번 캠페인은 반려견 목줄 미착용 및 배변 미처리 등으로 발생하는 사회적 갈등을 줄이고, 유실·유기동물의 입양문화 활성화를 위해 진행된다.

시는 기간 중 홈페이지, LED 전광판 등을 활용해 적극적인 활동을펼치고, 동물보호센터에서는 보호 중인 유기동물의 입양 절차, 신청 방법 및 관련 지원사업 등을 안내할 예정이다.

현재, 시에서는 유기동물보호소에서 유실·유기동물을 반려의 목적으로 입양 후 6개월 이내 동물등록(내장형)을 완료한 시민에게 입양 시 소요된 진료비, 수술비, 예방접종, 보험료 등 비용의 60%를 지원(최대 15만원 한도)하여 시민들의 경제적 부담을 경감시켜 주고 있다.

정미경 농업기술센터소장은 “이번 홍보캠페인을 통해 유실·유기동물의 입양문화가 활성화되길 바란다.”라며 “생명존중 문화와 성숙한 반려문화 펫티켓 확산을 위해 많은 관심과 협조를 부탁한다.”고 말했다.

[저작권자ⓒ 뉴스스텝.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뉴스댓글 >

최신뉴스

장흥군 디지털교재 ‘플레이스비’ 활용한 도로명주소 홍보

[뉴스스텝] 장흥군은 22일 부산초등학교를 시작으로 쉽고 재미있는 도로명주소 디지털교과서 활용 교육을 시행한다고 밝혔다.초등학생을 대상으로 한 이번 교육은 메타버스 플랫폼 기반의 디지털 교과서 ‘플레이스비’를 활용해 도로명주소에 대해 이해를 높이는 참여형 프로그램이다.플레이스비는 행정안전부가 개발한 가상 세계에서 직접 도시를 건설하며 도로명주소 체계에 대해 배우는 교육용 메타버스 프로그램이다.장흥군 관계자는

과천시 제안 '신혼희망타운 청약제도 개선안', 정부 건의안으로 채택

[뉴스스텝] 과천시가 제안한 신혼희망타운 공공분양 청약제도 개선안이 경기도시장군수협의회 정기회의에서 만장일치로 채택돼, 정부 부처와 관계기관에 공식 건의될 예정이다.신계용 과천시장은 지난 22일 시흥 거북섬 웨이브엠호텔 컨벤션홀에서 열린 경기도시장군수협의회 제9차 정기회의에 참석해 과천주암지구 신혼희망타운 분양 과정에서 드러난 제도적 한계를 보완하기 위한 개선 방안을 제안했다.이번 건의안에는 예비입주자 선

평택시국제교류재단 몽골 전통 스포츠 행사 성황리 개최

[뉴스스텝] 평택시국제교류재단은 지난 21일 송탄국제교류센터에서 ‘2025년 외국인 커뮤니티 지원사업’의 하나로 몽골 커뮤니티 전통 스포츠 행사인 ‘샤가이 하르와 대회’를 성황리에 개최했다.대회는 몽골 전통 스포츠인 샤가이 하르와를 중심으로 진행됐으며, 참가자들은 전통 방식의 수공예 도구와 경기복을 갖추고 경기에 임했다. 샤가이 하르와는 양의 복사뼈를 튕겨 과녁을 맞히는 몽골 전통 놀이로, 유네스코 세계문

PHOTO NEWS

더보기

많이 본 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