하동군(사)옥종사랑후원회 정기총회 개최

최선경 기자 / 기사승인 : 2024-01-26 10:15:26
  • -
  • +
  • 인쇄
하동군 옥종면, 2023년 결산 및 2024년 사업방향 모색으로 복지사각지대 해소
▲ (사)옥종사랑후원회 정기총회 개최

[뉴스스텝] 하동군 옥종면은 (사)옥종사랑후원회(회장 박태옥)가 지난 25일 면사무소 회의실에서 2024년 옥종사랑후원회 정기총회를 개최했다고 26일 밝혔다.

옥종사랑후원회는 면내 기관·단체장, 지역 향우, 종교계 지도자, 면내 업체 대표자, 이장, 새마을남여지도자, 지역주민 등 옥종면을 사랑하는 다양한 직업군 200여명이 속한 조직으로 2020년 설립돼 현재까지 옥종면의 복지향상에 힘쓰고 있다.

이날 정기총회는 자발적 후원자 중 80여명의 회원이 참석해 2023년 사업결산 보고와 2024년 사업방향을 모색하는 자리였다.

특히 총회에서는 지역민들의 갑작스러운 위기상황에 대응한 걱정해결지원사업, 저소득층 주거환경개선사업, 소외계층 물품지원사업에 대한 사업계획을 승인했다.

또한 2020년부터 시행하고 있는 디딤씨앗통장 후원금 지원사업과 독거세대에 대한 행복꾸러미 지원사업 지원을 결정했다.

박태옥 회장은 “참석한 회원 여러분께 감사드린다”며 “올해는 더 많은 후원자를 발굴하고 의료봉사 연계를 통해 옥종면 구석구석 소외된 사람이 없도록 더욱 힘쓰겠다”고 맒했다.

[저작권자ⓒ 뉴스스텝.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뉴스댓글 >

최신뉴스

거제시가족센터, 거붕백병원과 업무 협약 체결

[뉴스스텝] 거제시가족센터는 지난 23일 거붕백병원과 지역 내 다문화가족 및 외국인주민의 의료 접근성 향상과 건강 증진을 위한 업무 협약을 체결했다.이번 협약을 통해 양 기관은 △다문화 및 외국인가족 등 지역 주민의건강 증진과 의료서비스 이용 편의성 제고를 위한 공동 협력 △지역사회 복지 및 의료 복지 향상을 위한 상호 협력을 약속했다.거제시가족센터와 거붕백병원은 이번 협약을 바탕으로 언어적·정보적 취약

보은군, 충북 최초 시행‘발달장애인 배상책임보험’

[뉴스스텝] 충북 보은군이 발달장애인의 사회활동 안전망을 강화하기 위해 충북도내 최초로 ‘발달장애인 배상책임보험’ 지원사업을 오는 10월 1일부터 시행한다고 밝혔다. 군에 따르면 이번 사업은 발달장애인이 사회활동 중 타인에게 신체·재산상 피해를 입힌 경우 피해자에게 보상해 주는 제도로, 발달장애인의 생활 안정과 사회 참여 확대를 목적으로 하고 있으며, 현재 보은군에 주민등록을 두고 있는 모든 발달장애인(지

용인특례시 상현2동, 주민 화합 위한 '제5회 소실봉 문화축제' 개최

[뉴스스텝] 용인특례시는 28일 상현2동 행정복지센터와 상현공원 일원에서 ‘제5회 소실봉 문화축제’가 이 시장 등이 참석한 가운데 열렸다고 29일 밝혔다.이번 행사는 소실봉문화축제위원회주최로, 주민이 준비하고 참여하는 화합의 장으로 꾸며졌다.소실봉 축제는 예전 느진재 ‘만현’ 마을의 정서를 되살리고 지역 고유의 문화자산을 계승·발전 시키기 위해 매년 이어오고 있다.이상일 시장은 축제 현장을 찾아 공연을 관

PHOTO NEWS

더보기

많이 본 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