파주시, 경기도와 함께 장애인 평생교육 지원사업 운영

최선경 기자 / 기사승인 : 2025-04-24 10:15:16
  • -
  • +
  • 인쇄
▲ 파주시, 경기도와 함께 장애인 평생교육 지원사업 운영

[뉴스스텝] 파주시가 경기도 함께하는 '장애인 평생교육 지원사업'을 본격적으로 추진한다.

장애인평생교육 지원사업은 장애인들에게 평생학습 기회를 보장해 당당한 사회의 일원으로 자립할 수 있도록 돕는다는 취지로 2012년부터 추진해온 사업으로 학력 보완, 문해, 직업능력 향상, 문화예술, 인문교양, 시민참여 등 6개 분야 장애인 평생교육 관련기관이 운영하는 교육서비스를 성인 장애인들에게 제공하고 있다. 사업에 투입되는 운영비는 경기도와 파주시가 3:7 비율로 지원하고 있다.

올해는 ▲기초보행평생학습 교실 ▲심신 건강을 위한 라인댄스 ▲문화예술 활동 체험 ▲지구 지킴이 ▲장애인 직업훈련 등 5개 프로그램에 도비와 시비를 합해 총 2천만 원의 운영비를 지원할 예정이다.

지난해에는 12개 프로그램을 운영하여 총 290여 명의 학습자가 참여했다. 또한 교육과정에서 장애인들이 직접 만든 작품들을 모아 온오프라인 전시회를 개최해 파주시민 약 1,500명이 참관하는 등 장애인에 대한 인식 개선을 위한 의미 있는 기회를 마련하기도 했다.

파주시 평생교육관계자는 “앞으로도 장애인들이 평생학습을 통해 꿈과 희망을 실현할 수 있도록 지속적으로 노력하겠다”라고 말했다.

[저작권자ⓒ 뉴스스텝.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뉴스댓글 >

최신뉴스

인천시 민생회복 소비쿠폰 1차 신청 9월 12일 마감

[뉴스스텝] 인천광역시는 민생경제 회복을 위해 추진 중인 민생회복 소비쿠폰 1차분 신청이 오는 9월 12일 마감됨에 따라, 아직 신청하지 않은 시민들의 빠른 신청을 당부했다. 시는 “마감일 이후에는 소비쿠폰 지급이 불가하다”라고 밝혔다.시는 지난 7월 12일부터 신청 접수를 받아왔으며, 9월 7일 기준 지급 대상자 302만 69명 중 298만 560명이 신청을 완료해 98.69%의 신청률을 보였다. 신청

성동구, '원플러스원 나눔' 웹페이지 구축으로 나눔을 간편하고 투명하게!

[뉴스스텝] 서울 성동구가 KT디지털인재장학생과 협업해 ‘성동 원플러스원 나눔’ 웹페이지를 구축했다.이번 사업은 지난 7월 14일부터 8월 22일까지 6주간 진행된 ‘KT디지털인재장학생 지역사회 문제해결 프로젝트’의 성과로, 청년과 행정이 협력해 지역사회 문제를 해결하고 구정 서비스를 개선하고자 추진됐다.‘성동 원플러스원 나눔’은 주민이 슈퍼나 음식점 등 가맹점에서 물품을 구매할 때 동일한 물건을 한 개

군포시, 하반기 일자리 박람회 9월 18일 개최

[뉴스스텝] 군포시는 오는 9월 18일 오후 2시, 군포시청 대회의실에서 ‘2025년 하반기 군포시 일자리 박람회’를 개최한다. 이번 박람회는 지역 내 우수 기업과 구직자가 직접 만나는 채용의 장으로 일자리 기회를 제공할 예정이다.시는 지난 8월 11일부터 박람회에 참여할 기업을 모집한 결과, 현장 참여 22개 기업과 온라인 참여 5개 기업 등 총 27개 기업이 참여를 확정했다고 밝혔다. 참여 기업들은 제

PHOTO NEWS

더보기

많이 본 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