계룡시, 구강보건의 날 행사 성황리에 마쳐

최선경 기자 / 기사승인 : 2025-06-13 10:15:31
  • -
  • +
  • 인쇄
제80회 구강보건의 날 기념 캠페인, 인형극 등 다양한 행사 열어
▲ 구강 보건의 날 행사(구강 캠페인)

[뉴스스텝] 계룡시는 제80회 구강보건의 날(6월 9일)을 맞아 지난 9일부터 13일까지 다양한 구강보건의 날 기념행사를 개최했다고 밝혔다.

먼저 헌 칫솔을 가져오면 새 칫솔로 교환해주는 ‘헌 칫솔 다오, 새 칫솔 줄게’ 캠페인을 실시하여 구강위생용품의 적절한 교체 주기를 시민에게 알렸다.

또한 10일에는 엄사면 원형광장 일원에서 구강상담, 구취측정 등 치아사랑 캠페인 및 홍보관을 동시에 운영하며 구강건강의 중요성을 알리기 위해 노력했다.

아울러 11일에는 계룡문화예술의전당에서 관내 어린이집 및 유치원 아동 약 1100명을 대상으로 올바른 구강관리 습관 형성을 유도하는 내용의 인형극을 진행하여 큰 호응을 얻었다.
이 외에도 SNS 퀴즈 이벤트, 계룡시노인복지관과 연계해 어르신을 대상으로 찾아가는 구강상담실도 운영했다.

시 보건소 관계자는 “구강보건의 날 기념행사를 통해 올바른 구강관리습관을 형성할 수 있는 계기가 되길 바란다”며, “앞으로도 시민 구강건강 증진을 위해 다양한 구강건강 프로그램을 지속적으로 운영하겠다”고 말했다.

[저작권자ⓒ 뉴스스텝.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뉴스댓글 >

최신뉴스

경기도의회 조희선 의원, 실효성 없는 정책에 30억… 도민 신뢰 저해

[뉴스스텝] 경기도의회 문화체육관광위원회 조희선 의원(국민의힘, 비례)은 9월 10일 열린 제386회 임시회 2025년 제2회 추가경정예산 편성안 심사에서 ‘청년문화예술패스 사업’의 실효성과 예산 적정성에 대해 강하게 문제를 제기했다.조 의원은 “도민의 문화 접근성 향상이라는 사업 취지는 공감하지만, 현재 문화체육관광부와 영화진흥위원회가 유사한 지원을 전국적으로 시행하고 있어, 경기도의 별도 사업이 중복

농식품부 장관, 동물보호단체와 간담회 개최

[뉴스스텝] 송미령 농림축산식품부 장관은 9월 10일 오후, 서울 하나증권센터에서 주요 동물보호단체장과 동물복지 강화를 위한 간담회를 가졌다. 이번 간담회는 오는 10월 4일 법정기념일인 제1회 동물보호의 날을 맞이하여 동물복지 강화를 위한 정부의 정책방향을 공유하고 동물보호단체의 건의 사항을 수렴하기 위해 개최됐다. 간담회에는 조희경 동물자유연대 대표, 전진경 동물권행동 카라 대표, 김세현 비글구조네트워

고용노동부, 성장과 상생을 위한 일터혁신 노사의 든든한 파트너, 우수 컨설턴트 선정

[뉴스스텝] 고용노동부와 노사발전재단은 일터 혁신의 현장 확산을 위해 「2025년 일터혁신 상생컨설팅 우수사례 경진대회」를 개최했다고 밝혔다.‘일터혁신’이란 노사 참여를 기반으로 일하는 방식 등을 개선해서 기업의 생산성을 높이고 근로 여건을 향상시키는 지속적인 혁신 활동을 말하는데, 정부는 일터혁신을 희망하는 기업에 무료로 전문 컨설팅을 제공하는 사업을 통해 일터의 변화를 촉진하고 상생하는 문화 확산을 지

PHOTO NEWS

더보기

많이 본 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