김해시 대동면-대동농협-장유3동 농산물 직거래 장터 성황리 개최

최선경 기자 / 기사승인 : 2024-03-13 10:10:45
  • -
  • +
  • 인쇄
언땅 뚫고 나온 봄철 보약 초벌 부추 등 저렴한 가격에 직거래
▲ 대동면-대동농협-장유3동 농산물 직거래 장터 성황리 개최

[뉴스스텝] 김해시 대동면은 지난 12일 장유3동 정자나무공원에서 대동면-대동농협-장유3동이 함께하는 농산물 직거래 장터를 성황리에 개최했다고 13일 밝혔다.

이번 행사는 지난해 12월 대동면-대동농협-장유3동이 체결한 농산물 직거래장터 개설 및 활성화를 위한 업무협약(MOU)에 따라 농촌지역인 대동면에서 재배한 우수한 농산물을 도시지역인 장유3동 주민들에게 홍보하고 직거래로 저렴하게 제공하고자 마련됐다.

직거래장터에는 봄철 보약으로 불리는 초벌 부추를 비롯해 토마토, 대파, 파프리카, 화훼류 등 10여 종의 다양하고 싱싱한 농산물이 유통마진 없는 저렴한 가격으로 판매돼 방문객들의 장바구니 부담을 덜게 했다.

올해 처음 열린 이번 행사는 향후 정기적으로 열려 다양한 제철 농산물을 장유3동 주민들에게 저렴한 가격에 제공한다.

정혜선 대동면장은 “대동면 농가들과 장유3동 주민들에게 도움이 됐기를 바란다”며 “앞으로도 자매결연 관계인 장유3동과 화합‧상생을 위해 협력해 나가겠다”고 말했다.

정창호 대동농협 조합장은 “향후 장유3동 대표 축제인 율하카페거리 벚꽃축제와 단오제 행사 등에도 직거래 장터를 개설해 대동면 농산물 홍보에 최선을 다하겠다”고 말했다.

[저작권자ⓒ 뉴스스텝.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뉴스댓글 >

최신뉴스

제주공공하수처리시설 현대화사업 안전기원제 개최

[뉴스스텝] 제주특별자치도는 25일 오전 11시 제주시 도두동 일원 ‘제주공공하수처리시설 현대화사업’ 현장에서 사업의 안전한 추진과 무사안녕을 기원하는 안전기원제를 개최했다.이번 안전기원제는 현대화사업 통합관리동 및 수처리시설 완공에 따른 사무실 이전과 수처리시설 조기 가동으로 안정적인 하수처리 운영체계를 구축하고, 2단계 공사의 무사안녕을 기원하기 위해 마련됐다.이날 행사에는 좌재봉 상하수도본부장을 비롯해

대구시교육청, 추석 명절 맞아 군부대 위문 방문

[뉴스스텝] 대구시교육청은 9월 25일 민족 고유의 명절인 추석을 맞아 공군 제3171부대를 방문해 국군 장병을 격려하고 위문품과 간식을 전달했다. 이날 방문은 추석 명절을 맞아 따뜻한 사랑의 마음을 나누고, 어려운 여건 속에서도 지역 방위와 시민의 안전을 위해 국방의 의무를 다하고 있는 장병들을 격려하기 위해 이뤄졌다.강은희 교육감은 “어려운 여건 속에서도 국토방위, 대민지원 등을 위해 헌신하는 국군장병의

광주광역시 교통 혁신 어떻게?, 30일 정책토론회 개최

[뉴스스텝] 도시철도 2호선 신규 교통 수단 도입과 광역경제권 연결이라는 과제를 앞두고 광주시의 교통 혁신 방안을 모색하는 정책토론회가 개최된다.정준호 국회의원(광주 북구갑)과 박필순 광주시의원(첨단1동·2동)은 30일 광주시의회 대회의실에서 ‘광주 교통체계 혁신 방안 모색 토론회’를 개최한다고 밝혔다.이번 토론회는 광주 교통 현황을 점검하고, 향후 방향성에 대해 전문가와 전문기관, 의회가 참여해 광주지역

PHOTO NEWS

더보기

많이 본 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