하동군어린이급식관리지원센터, 운영위원회 개최

최선경 기자 / 기사승인 : 2023-12-20 10:10:36
  • -
  • +
  • 인쇄
2023년 사업 결과 및 2024년 사업 계획·센터 운영 사업 전반 논의·공유
▲ 하동군어린이급식관리지원센터, 운영위원회 개최

[뉴스스텝] 대한영양사협회 경남도영양사회가 위탁 운영하는 하동군어린이급식관리지원센터는 지난 15일 하동군보건소 건강증진실에서 2023년 제2차 운영위원회를 개최했다고 20일 밝혔다.

이번 운영위원회에는 하동군과 하동교육지원청, 어린이집연합회, 지역아동센터연합회 회장 등이 참석해 2023년 센터 사업 결과 및 2024년 센터 사업 계획, 기타 센터 운영 및 사업 전반에 관한 의견 및 건의 사항 등을 논의하고 공유하는 시간을 가졌다.

센터는 올해 아이들의 안전하고 균형된 식사 제공과 건강한 식습관 형성을 위한 다양한 사업을 진행했다.

특히 특화사업으로 △하동의 춘하추동-오감을 이용한 하동 지역 특산물 교육 △골고루 먹기를 주제로 한 어린이 건강 뮤지컬 ‘완두와 콩이의 슈퍼푸드’를 진행해 호응을 얻었다.

또한 조리원을 대상으로 건강진단결과서 검진일 문자 발송을 통한 재검진 안내 사업인‘건강진달알리me 서비스’도 처음 진행했다.

허은실 센터장은 “이번 운영위원회를 통한 평가와 의견을 적극 수용해 새해에도 관내 어린이들의 건강한 성장을 위한 다양한 교육의 기회를 늘려가겠다”고 말했다.

[저작권자ⓒ 뉴스스텝.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뉴스댓글 >

최신뉴스

연천군지역사회보장협의체, 협의체 담당자 역량강화 교육

[뉴스스텝] 연천군지역사회보장협의체는 1일 연천군 다목적복지센터 3층 대강당에서 읍면지역사회보자협의체 담당자 및 협의체 위원 등 40명을 대상으로 외부강사를 초청으로 역량강화 교육을 실시 했다. 강사로는 똑똑도서관 김승수관장님을 초청하여 누군과의 관리를 넘어 관계를 이어가는 [안부를 묻는 마을, 안부를 묻는 사람들]이라는 제목으로 ‘관리’보다 ‘관계’의 필요성과 중요성에 대한 강의로 진행됐다.2016년도

전남지방우정청, 추석맞이 배식 봉사활동 펼쳐

[뉴스스텝] 전남지방우정청은 지난 1일 추석 명절을 맞아 광산구 소재‘송광종합사회복지관’을 방문하여 배식 봉사활동 및 후원물품 전달행사를 진행했다고 밝혔다.이날 전남지방우정청 행복나눔봉사단은 복지관을 이용하는 160여 명의 어르신들에게 갈비, 잡채 등 명절 음식으로 구성된 특식을 제공하고, 배식 후에는 테이블과 식당 주변을 정리하며 따뜻한 명절 분위기를 전했다.또한 식사를 마친 어르신들에게는 추석 인사와

인천 서구의회 송이 의원, 수험생의 꿈을 위한 교재비 지원 조례 제정

[뉴스스텝] 인천광역시 서구의회 송이 의원이 수험생에게 학습 교재비를 지원할 수 있도록 하는 제도를 전국 최초로 마련했다. 송 의원이 대표 발의한 '인천광역시 서구 수험생 학습 교재비 지원에 관한 조례'는 고3 수험생 혹은 그 연령에 해당하는 서구 주민에게 미래 준비를 위한 교재비를 지원하도록 하는 내용을 담고 있다.송 의원은 “학생들의 진로와 꿈은 공부에만 국한되지 않는다. 누군가는 만화가

PHOTO NEWS

더보기

많이 본 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