영주시, ‘꿈의 오케스트라’ 정기연주회 개최

최선경 기자 / 기사승인 : 2023-12-05 10:15:20
  • -
  • +
  • 인쇄
9일 오후 4시 30분, 영주시민회관 공연장에서
▲ ‘2023 꿈의 오케스트라-영주’ 정기연주회 포스터

[뉴스스텝] 영주시는 9일 오후 4시 30분 영주시민회관 공연장에서 ‘2023 꿈의 오케스트라-영주’ 정기연주회를 개최한다.

5일 시에 따르면 (사)한국예술문화단체총연합회영주지회(지회장 하창호)가 주관하는 이번 연주회는 지역 아동청소년의 정서함양과 협동심, 성취감을 키우기 위해 지난 2015년 4월 창단된 ‘꿈의 오케스트라’의 아홉 번째 정기연주회이다.

이번 연주회는 오케스트라 소속 초중고 단원 47명이 40회 이상의 꾸준한 합주 연습을 통해 어엿한 연주자로 성장한 결실을 선보이고, 한해 활동의 유종의 미를 거두는 뜻깊은 행사이다.

‘2023 꿈의 오케스트라-영주(지휘 김형석)’ 공연은 △이지수 편곡의 아리랑 랩소디를 시작으로 △로버트 롱필드 편곡 ‘가브리엘 오보에’ △쟈니 빈슨 편곡 ‘레미제라블’ △리차드 로저스 ‘에델바이스’ △홍종원 편곡 ‘구조 아리랑’ △소프라노 박진숙 ‘별’ △‘아름다운 나라’ △리처드 마이어 편곡 ‘차이콥스키 교향곡 5번 피날레’ △베토벤 바이러스에 이어 △르세라핌 ‘언포기븐’ △아이브 ‘배디’ △‘서니’ 외 2곡의 댄스 공연과 △2023 케이팝 메들리의 순서로 총 13가지의 풍성한 무대로 꾸며진다.

이번 공연은 약 1시간 30분 정도 소요되며, 영주시민에 한해 선착순 무료로 관람이 가능하다.

박남서 영주시장은 “꿈의 오케스트라는 아이들이 음악을 통해 정서를 함양하고 공동체적 인성을 갖춘 건강한 사회 구성원으로 성장할 수 있도록 지원하는 소중한 프로그램”이라며, “이번 정기연주회에서 단원들이 선사하는 아름다운 하모니가 시민들에게 따뜻한 감동으로 전해지길 바란다”고 말했다.

[저작권자ⓒ 뉴스스텝.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뉴스댓글 >

최신뉴스

2025 남도국제미식산업박람회 성대한 개막

[뉴스스텝] 전라남도는 2일 ‘K-푸드의 원류’ 남도미식을 세계에 알리기 위해 ‘2025 남도국제미식산업박람회’ 개막식을 목포 박람회장 특설무대에서 개최했다고 밝혔다.이날 행사에는 김영록 전남도지사, 강형석 농림축산식품부 차관, 김원이 국회의원, 조석훈 목포시장 권한대행, 김대중 전남도교육감, 김태균 전남도의회 의장, 조성오 목포시의회 의장 등 주요 내빈이 참석했다.또한 모하메드 잠루니 빈 칼리드 주한 말

다시 돌아온 ‘경기 살리기 통큰 세일’…경기도·경상원, 하반기 참여 점포 모집 시작

[뉴스스텝] 지난 6월 도내 400여 상권에서 도민들의 큰 호응을 받으며 성황리에 막을 내린 ‘경기 살리기 통큰 세일’ 행사가 다시 시작한다. 경기도시장상권진흥원(이하 경상원)은 오는 11월 22일부터 30일까지 9일간 도내 약 370개 상권에서 ‘2025년 하반기 경기 살리기 통큰 세일’(이하 통큰 세일)을 개최한다고 2일 밝혔다. 지난 2024년 처음 시작한 ‘통큰 세일’은 내수 회복을 통해 민생경

행정중심복합도시건설청산울동 공원 조성, 주민의 여유로운 일상 지원

[뉴스스텝] 행정중심복합도시건설청은 행복도시 6-3생활권(산울동) 공원(1공구) 조성공사를 9월 30일 완료하고 주민들에게 휴식과 여가 공간을 제공하기 위해 단계적으로 개방해 나아갈 계획이라 밝혔다.이번에 조성된 공원은 131,221㎡ 규모로 BRT도로와 인접해 있으며, 주거단지, 학교, 복합커뮤니티센터를 연결하는 보행 및 휴식의 거점 역할을 하게 된다. 이 공원은 다양한 테마를 가진 공간으로 구성되어 있

PHOTO NEWS

더보기

많이 본 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