김해의생명산업진흥원, 관내 수출기업의 인도네시아 판로개척에 불 지폈다

최선경 기자 / 기사승인 : 2023-12-26 10:10:08
  • -
  • +
  • 인쇄
▲ 인도네시아 자카르타 JI Expo 전시회

[뉴스스텝] 김해의생명산업진흥원(이하 진흥원, 이사장 홍태용)은 12월 6일부터 9일까지 나흘간 인도네시아 자카르타 JI Expo 개최한 산업기계전에 참가하여 우수한 성과를 달성했다고 밝혔다.

인도네시아 자카르타 산업기계전은 올해 32회를 맞는 동남아시아 최대 규모의 산업기계분야 비즈니스(B2B) 전시회로 2023년 산업기계전에는 31개국 1,371개 업체가 참가해 약 3만 4천여 명이 방문했다.

이번 전시회에서는 진흥원 지원기업 4개사(㈜야긴, 태성후렉시블, ㈜예림도장기, ㈜일성엠텍 및 경상남도 해외마케팅 지원사업으로 선정된 8개사(오알에스코리아(유), 주식회사 유성이엔지, 신흥공업㈜, 대명산업기술㈜ ㈜에스피시스템스, ㈜영일, ㈜에이치티테크, ㈜케이에스이피)와 산업통상자원부 마산자유무역지역 경쟁력강화사업 지원기업 3개사(㈜유나스타, ㈜제일종공, ㈜애드테크) 총 15개사가 공동으로 한국관을 구성하여 참가했다.

경상남도관은 수출상담 193건, 상담액 1,387만불, 계약기대 88건(763만불)의 실적을 거두었으며, ㈜예림도장기(김동수 대표)는 2건(35만불)의 MOU체결, 태성후렉시블(심성구 대표)은 2건(55천불)의 MOU체결, ㈜제일종공(김주진 대표)은 1건(8,550불)의 MOU 체결하는 등 경남 기업의 경쟁력을 알리고 교류를 통해 상호 발전하는 기회가 됐다.

진흥원 담당자는 ”이번 인도네시아 자카르타 산업기계전 참가를 통해 김해시 제품의 우수성을 알리는 것은 물론 새로운 판로를 개척할 수 있는 가능성을 확인할 수 있어서 좋았다“고 말하면서 ”향후에도 지속적인 해외 전시회 참가 지원을 통해 수출기업의 판로개척을 적극 지원하겠다 “고 밝혔다.

한편 진흥원의 수출형 중소기업 글로벌 판로개척 지원사업을 통해 베트남 호치민 국제 프리미엄 소비제전에 참가한 한울식품(김철범 대표)은 한국수산무역협회에서 추진한 수산 식품 수출 브랜드 대전에서 대상(훈격:해양수산부장관상)을 수상하는 성과를 창출한 바 있다.

[저작권자ⓒ 뉴스스텝.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뉴스댓글 >

최신뉴스

안성3.1운동기념관, 10월 문화의 달 맞이 특별 체험활동 운영

[뉴스스텝] 안성3.1운동기념관은 10월 문화의 달을 맞이하여 10월 28일(화)부터 특별 체험활동 “산책(Check) 벨을 울려라”를 진행한다.이번 체험은 기념관을 찾는 남녀노소 누구나 자유롭게 참여할 수 있으며, 안성 지역 독립운동가와 관련된 두 가지 체험활동을 완수하면 ‘산책벨’을 증정한다.이번에 마련된 산책벨은 안성 독립운동가 328위의 숭고한 희생과 독립정신을 기리는 상징적 의미를 담아 준비됐다.

안성시, 2025년 제5회 초경의 날 기념행사 참여자 모집

[뉴스스텝] 안성시는 초경의 날을 맞이하여 오는 10월 24일 금요일 안성맞춤아트홀 4층 문화살롱에서 개최되는 '2025년 초경의 날 기념행사' 참여자를 오늘(2일)부터 모집한다고 밝혔다.“초경의 날”은 매년 10월 20일 초경(첫 월경)을 맞이한 소녀들을 격려하고 초경에 대한 사회적 인식 개선과 건강한 성장을 지원하기 위해 대한산부인과의사회가 제정한 기념일로, 안성시는 올해 다섯 번째 기념

진도군의회, 추석 명절 맞아 사회복지시설 등 위문 방문

[뉴스스텝] 진도군의회는 지난 9월 29일, 민족 최대의 명절 추석을 앞두고 지역 내 소외된 이웃과 사회 안전을 위해 헌신하는 기관을 방문해 위문품을 전달하며 따뜻한 정을 나누는 시간을 가졌다.이번 위문은 관내 요양원과 노인복지관, 신체‧지체장애인 단체사무소, 장애인복지관을 비롯해 군부대, 소방서, 파출소 등 23개소를 찾아 진행됐다. 명절을 맞아 사회적 배려가 필요한 이웃들에게 따뜻한 명절 인사를 전하고

PHOTO NEWS

더보기

많이 본 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