땀방울마다 사랑을 심다, 부여군 부여읍‘행복나눔 모내기’실시

최선경 기자 / 기사승인 : 2025-06-05 10:10:28
  • -
  • +
  • 인쇄
▲ 행복나눔 모내기

[뉴스스텝] 부여군 부여읍이장단(회장 이광열)은 지난 4일 더불어 사는 지역공동체를 만들고 이웃 사랑을 실천하기 위한 ‘행복나눔 모내기’를 실시했다.

바쁜 영농철임에도 불구하고 부여읍이장단과 공무원 30여 명은 쌍북리, 상금리 소재 논 이천여 평에서 땀방울을 흘리며 정성껏 모내기 작업에 참여했다.

이광열 이장단 회장은 “바쁜 시기에도 불구하고 늘 함께 힘을 보태주시는 이장님들과 직원 여러분께 진심으로 감사드린다”라며 “우리 주변의 소외된 이웃들에게 온정을 전할 수 있도록 앞으로도 꾸준히 노력하겠다”라고 전했다.

이광구 부여읍장도 “생업으로 바쁜 와중에도 이웃을 위해 앞장서는 이장님들의 모습에서 진정한 공동체 정신을 느꼈다”라며 감사의 뜻을 전했다.

한편, 이번 모내기를 통해 수확된 쌀은 오는 가을, 부여읍 내 저소득층과 복지사각지대에 있는 100여 명의 어려운 이웃들에게 전달될 예정이다.

[저작권자ⓒ 뉴스스텝.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뉴스댓글 >

최신뉴스

양산시, 2025년 9월 정기분 재산세 627억원 부과

[뉴스스텝] 양산시는 2025년도 9월 정기분 재산세(토지·주택 2기분) 약 9만2천건, 627억원(재산세 및 병기 세목 포함)을 부과했다고 밝혔다. 이는 지난해 재산세 부과액(615억원)대비 12억원(1.96%↑)가량 늘어난 수치로 토지분은 개별공시지가의 소폭 상승이, 주택분은 공동주택 신축에 따른 과세 대상 증가가 그 주된 증가 요인으로 분석됐다.재산세는 과세기준일(매년 6월 1일) 현재 건축물과 주택

양산시 원동지구 지방상수도 매설공사(1공구) 준공

[뉴스스텝] 양산시는 지난 8월말“원동지구 지방상수도 매설공사(1공구)”를 준공하여 안정적인 상수도 공급을 위한 기반을 마련했다고 밝혔다.“원동지구 지방상수도 매설공사(1공구)”는 2019년 12월부터 총사업비 225억을 투입하여 화제리, 서룡리, 원리, 용당리 일원에 상수관로 64km, 배수지 2개소, 가압장 11개소를 설치했으며 10월 중 주민설명회를 개최하여 현황설명과 더불어 급수공사 방법 등을 협의

신안군, '생물테러 대응 소규모 훈련' 실시

[뉴스스텝] 신안군은 지난 5일 군민의 생명과 안전을 지키기 위해 신안경찰서, 신안소방서, 감염병관리지원단 등 관계기관과 신안군 직원 80여 명이 참석한 가운데 유관기관 합동 ‘생물테러 대응 소규모 훈련’을 성공적으로 마쳤다고 밝혔다.비상 상황 대비 태세 점검과 함께 진행된 이번 훈련은 생물테러 발생 시 보건 분야의 핵심적인 역할과 신속한 초동대응 역량을 강화하는 데 중점을 두었다.훈련의 주요 내용은 보건

PHOTO NEWS

더보기

많이 본 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