산청군, 구강보건의 날 기념 인형극 성황

최선경 기자 / 기사승인 : 2024-06-07 10:10:29
  • -
  • +
  • 인쇄
‘반짝나라 공주와 치카왕자’ 공연
▲ 산청군, 구강보건의 날 기념 인형극 성황

[뉴스스텝] 산청군은 ‘제79회 구강보건의 날(6월 9일)’ 기념으로 마련한 ‘반짝나라 공주와 치카왕자’공연이 성황리에 마무리됐다고 7일 밝혔다.

지난 5일 산청문화예술회관에서 열린 이번 공연에는 지역 내 어린이집, 유치원, 초등학교 등 15곳에서 모두 365명이 참석했다.

공연은 구강보건의 날 슬로건 ‘우리건강, 이 행복에서부터’에 맞춰 올바른 구강관리를 위한 칫솔질 방법과 치아의 소중함을 알리는 내용으로 구성했다.

특히 O·X 퀴즈 풀이, 탈인형과 사진찍기, 건강증진 홍보관 운영 및 홍보물품 배부 등 다채로운 프로그램이 운영돼 호응을 얻었다.

산청군보건의료원 관계자는 “6세에 구치(영구치)가 맹출한다고 해 6월 9일을 구강보건의 날로 지정했다”며 “앞으로도 구강보건에 대한 이해와 관심을 높이고 치아의 중요성을 널리 알리기 위해 다양한 프로그램을 운영하겠다”고 말했다.

[저작권자ⓒ 뉴스스텝.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뉴스댓글 >

최신뉴스

목포시의회, 의회 공무국외연수 예산 전액 반납 결정

[뉴스스텝] 목포시의회가 18일, 의원 및 직원 공무국외연수 여비 예산 약 1억 2천만 원 전액을 제5회 정리추경을 통해 목포시에 반납하기로 결정했다고 밝혔다. 이번 결정은 세수 감소와 복지 기반시설 등 필수 예산 수요가 증가하면서 목포시의 재정 부담이 가중되는 가운데, 의회가 먼저 솔선수범하여 재정 건전성 회복과 민생 안정을 위한 고통 분담에 나선 것이다. 공무국외연수비는 의원들의 정책역량 강화를 위한

인천 서구 아라금호어울림어린이집, 바자회 수익금 전액 복지재단에 기부

[뉴스스텝] 인천 서구는 국공립아라금호어울림어린이집(원장 이승자)이 바자회를 통한 수익금 137만 원 전액을 인천서구복지재단에 기부했다고 18일 밝혔다. 아라금호어울림어린이집 이승자 원장은 “아이들이 바자회를 준비하며, 나눔의 참된 의미를 체험할 수 있도록 지도했다”며 “우리의 작은 실천이 지역사회에 따뜻한 온기로 전달되기를 바란다”고 말했다. 이배영 상임이사는 “미래의 희망인 어린이들이 고사리 같은

강화군, 김치담그기 치유농업 체험프로그램 성황리에 마쳐

[뉴스스텝] 강화군은 매년 9월 21일 치매극복의 날을 기념하여 진행한 김치담그기 치유농업 체험프로그램을 성황리에 마쳤다. 이번 프로그램은 치매에 대한 군민들의 이해를 높이고, “치매여도 안심할 수 있는 사회, 함께 사는 따뜻한 세상”을 만들기 위해 마련됐다.12일에는 북부인지건강센터에서 30명이 참여했으며, 16일에는 남부인지건강센터에서 50명이 참여하여 총 80명이 프로그램에 함께했다. 참여자들은 김치

PHOTO NEWS

더보기

많이 본 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