의성군, 빙계계곡 군립공원 용역 착수보고회 개최

최선경 기자 / 기사승인 : 2024-04-22 10:10:24
  • -
  • +
  • 인쇄
▲ 빙계계곡 군립공원 용역 착수보고회 개최

[뉴스스텝] 의성군은 18일 경북의성지역자활센터 회의실에서 빙계계곡 군립공원 용역 착수보고회를 개최했다고 밝혔다.

의성군 춘산면 빙계리 산70 일대에 위치한 빙계계곡은 1987년 군립공원으로 지정되었으며, 가장 큰 볼거리는 얼음이 어는 '빙혈', 찬바람이 불어나오는 '풍혈'로, 천연기념물 지정 목록에는 '의성 빙계리 얼음골'로 등록되어 있다.

군이 58억원을 투입하여 조성한 빙계얼음골야영장은 카라반, 캠핑사이트, 샤워장, 어린이놀이시설, 잔디광장 등 여러 부대시설을 갖추고 있어 매해 여름 많은 관광객이 찾는 곳으로, 지난해 6월 21일 인증된 환경부 국가지질공원의 지질명소 중 하나이다.

이번 착수보고회에서는 자연공원법 제15조 및 같은 법 제36조에 따라 각각 10년 ‧ 5년 주기로 진행하는 빙계계곡 군립공원 타당성 조사 및 공원계획 변경용역 ‧ 자연자원조사 용역의 추진방향과 계획을 공유하였고, 특히 질의응답을 통해 다양한 의견을 수렴하였는데 이는 빙계계곡 군립공원의 보전과 지속 가능한 발전을 위한 기반이 될 것으로 기대된다.

김주수 의성군수는 “이번 용역을 통해 빙계계곡 군립공원, 의성 국가지질공원 등 관내 자연공원의 보전과 발전을 위한 체계적인 계획을 수립할 것"이라며 "이를 통해 지역경제 활성화에도 기여할 것으로 기대하며, 이를 활용한 관광 활성화 방안을 모색하여 군민들에게 더욱 다양한 즐길거리를 제공할 것"이라고 밝혔다.

[저작권자ⓒ 뉴스스텝.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뉴스댓글 >

최신뉴스

달달수산, 통영시에 인재육성기금 200만원 기탁

[뉴스스텝] 통영시는 지난 19일 달달수산(대표 이달식)에서 지역 인재육성과 교육발전을 위해 통영시에 인재육성기금 2백만원을 기탁했다고 밝혔다.이날 기탁식은 천영기 통영시장, 이달식 대표 및 관계자가 참석한 가운데 진행했으며, 기탁금은 미래 100년의 인재 양성을 위해 지역 청소년들이 안정적인 교육 환경 속에 학업에 매진할 수 있도록 장학사업과 교육 지원에 활용될 예정이다.달달수산은 국내 최초로 통영의 특

통영 블루웨이브 여성합창단, 통영시 인재육성기금 200만원 기탁

[뉴스스텝] 통영시는 지난 18일 통영블루웨이브여성합창단(단장 한현숙)이 지역 인재들의 꿈과 희망을 응원하기 위해 인재육성기금 200만원을 기탁했다고 밝혔다.이날 기탁식은 천영기 통영시장을 비롯해 한현숙 단장과 단원들이 참석한 가운데 진행됐으며, 기탁금은 지역 청소년들이 안정적인 교육 환경 속에서 학업에 매진할 수 있도록 장학사업과 교육 지원에 소중히 활용될 예정이다.통영블루웨이브여성합창단은 2007년 창

고창군, 공무원 대상 반부패 청렴 교육.."사적이익 추구행위 엄단"

[뉴스스텝] 고창군이 지난 19일 동리국악당에서 심덕섭 고창군수와 군 고위공직자를 비롯한 고창군 소속 공무원 약 300여명이 참석한 가운데 부패방지 청렴 교육을 실시했다.김세신 원장(국민권익위 청렴연수원)을 초청해 공정하고 투명한 조직문화를 만들고 공직자의 청렴 실천 역량을 강화하기 위한 목적으로 기획됐다.특히 청탁금지법 및 이해충돌방지법 등 반부패 법령에 대한 설명과 함께 갑질 금지 관련 규정을 포함한

PHOTO NEWS

더보기

많이 본 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