산청군아동위원협의회, 생명존중 캠페인 펼쳐...안전하고 건강한 행복사회 구현

최선경 기자 / 기사승인 : 2024-06-20 10:15:41
  • -
  • +
  • 인쇄
▲ 산청군아동위원협의회, 생명존중 캠페인 펼쳐...안전하고 건강한 행복사회 구현

[뉴스스텝] 산청군아동위원협의회는 지난 19일 산청읍 일원에서 생명존중 캠페인을 실시했다고 20일 밝혔다.

인애복지재단과 함께 진행한 이번 캠페인은 자살예방 및 생명존중 문화조성 운동을 통해 궁극적인 자살률 감소와 안전하고 건강한 행복사회를 구현하기 위해 추진됐다.

캠페인에서는 ‘소중한 생명 우리가 지켜요’라는 주제로 생명존중 서약서 낭독, 생명존중 동참 서명활동, 가두행진, 홍보물품 배부 등이 진행됐다.

특히 생명존중에 대한 주민들의 인식을 고취시키는 데 힘을 쏟았다.

정용범 산청군아동위원협의회장은 “이번 캠페인이 생명존중 문화 확산과 생명의 소중함을 되새기는 계기가 되길 바란다”고 말했다.

한편 22명으로 구성돼 있는 산청군아동위원협의회는 아동 후원, 아동학대 예방 지킴이 활동 등 아동복지 증진을 위한 다양한 활동을 펼치고 있다.

[저작권자ⓒ 뉴스스텝.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뉴스댓글 >

최신뉴스

2025 원주의료기기와 함께하는 구인·구직 해피데이 개최

[뉴스스텝] 원주시는 오는 19일 오전 10시부터 오후 5시까지 원주 의료기기종합지원센터에서 ‘2025 원주의료기기와 함께하는 구인·구직 해피데이’를 개최한다.이번 행사에는 ㈜네오바이오텍, ㈜알에프바이오 등 8개 의료기기 기업과 삼양식품㈜, ㈜서울에프엔비 등 8개 일반 기업이 참여해 구인에 나선다.채용 면접 외에도 취업 대비 특강과 DISC 행동 유형 검사 등 다양한 부대행사가 마련됐다.엄병국 기업지원일자

충주마수리 농요 재현행사 탄금공원에서 펼쳐

[뉴스스텝] 충주시 신니면 마수리에서 전승되어 온 전통 농요가 올해 우륵문화제 무대를 통해 시민과 관광객 앞에 선보인다.마수리농요 보존회 주관, 충주시 후원으로 열리는 ‘충주마수리농요 공연’은 오는 9월 25일 오후 5시 30분, 탄금공원 우륵문화제 주 무대에서 진행된다.이번 공연은 사라져가는 지역의 전통 소리를 재조명하고 후대에 계승하기 위한 뜻깊은 자리로 기획됐다.무대에서는 △모짜기노래(절우자) △모심기

오세현 아산시장, 탕정지구 도시개발사업 현장 점검

[뉴스스텝] 오세현 아산시장이 10일 아산 탕정지구 도시개발사업 현장을 방문해 사업 추진 현황을 점검하고 관계자 의견을 청취했다.이날 오 시장은 조합 및 현장 관계자들과 대화를 나누며 공사 진행 상황과 애로사항을 직접 청취·점검했다.오 시장은 “시공사인 포스코이앤씨가 전국적으로 공사 중지를 실시했다가 최근 공사를 재개한 만큼, 공정 지연을 최소화하는 동시에 철저한 안전관리에 만전을 기해 달라”고 강조했다.

PHOTO NEWS

더보기

많이 본 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