김해시서부보건소, '장애인 여름나기 캠프' 운영

최선경 기자 / 기사승인 : 2024-06-20 10:15:41
  • -
  • +
  • 인쇄
건강강좌·재활훈련과 함께 하는 활력있는 여름나기
▲ 김해시 보건소

[뉴스스텝] 김해시서부보건소는 건강관리에 취약한 장애인들의 활력 있는 여름 맞이를 위해 장애인 여름나기 운동캠프를 운영한다고 20일 밝혔다.

지난 17일 김해시서부보건소 한의사, 심뇌혈관질환 담당자가 건강강좌를 진행했으며 한의학적 이해로 여름철 뇌졸중 재발 예방 관리, 고혈압, 당뇨 등 선행 질환자 조기 발견과 관리법을 주제로 다뤘다.

강좌를 통해 장애인의 2차 장애 발생 예방을 위해 혈압·혈당잡는 운동, 여름철 주의할 당뇨병 관리에서 체중 관리 필요성, 혈당이 높을 때 운동 삼가, 당뇨병환자의 체온조절 능력 저하 이해, 갑작스런 강한 냉방 노출 시 고혈압 선행 질환자들의 악순환에 대한 이해를 도왔다.

재활순환훈련은 뇌병변·지체장애인(14명 내외)을 대상으로 오는 24일부터 7월 18까지 매주 월, 목요일 운영된다.

재활순환훈련은 △사전·사후 검사(균형능력 및 체성분검사) △장애유형별 맞춤형 운동 △보행패턴 조절 △슬링재활장비 활용한 운동지도 등 4주간 진행된다. 이번 프로그램은 대상자의 안전관리를 위해 서부장애인복지관(재활운동실)과 협력해 진행한다.

신길재 서부보건소장은 “장애인의 일상생활 기능 증진과 사회활동 참여를 유도함으로써 지역주민의 일원인 장애인 삶의 질을 제고하겠다”며 “지역사회의 건강 분위기 조성과 자립 생활능력 향상을 위한 다양한 프로그램을 운영해 장애인 건강권 제공에 최선을 다하겠다”고 밝혔다.

[저작권자ⓒ 뉴스스텝.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뉴스댓글 >

최신뉴스

이천시, 고객만족(CS) 강사 전문가 14명 배출…주민자치 학습센터 새 시대 연다

[뉴스스텝] 이천시는 지난 9월 13일, 총 14명의 학습자가 고객만족(CS) 강사 전문가 자격증을 취득했다고 밝혔다.이번 과정은 2026년부터 새롭게 운영될 주민자치 학습센터 평생학습 프로그램의 전문성 강화를 위해 마련됐다. 교육은 이천시청 대회의실에서 매주 토요일 총 4회, 32시간에 걸쳐 진행됐으며, 참가자들은 필기시험과 강의 시연 등 엄격한 과정을 통과해 자격 인정을 받았다.특히 이번 과정은 기존

경기북부 대개발 선도하는 ‘경기북부 중심 고속화도로’. 김동연, “경기도의 힘으로 하겠다, 교통의 대변혁 일어날 것”

[뉴스스텝] 경기도가 고양에서 남양주까지 이동시간을 98분 단축하며 경기북부 대개발을 혁신적으로 선도할 ‘경기북부 중심 고속화도로’ 사업계획을 발표했다.김동연 경기도지사는 15일 민생경제 현장투어-‘달달(달려간 곳마다 달라집니다)버스’를 타고 의정부시 민락국민체육센터를 찾아 이 같은 내용을 발표하며 “북부 대개발의 일환으로 추진한 이번 사업은 여러 가지 특징이 있다”며 세 가지 특이점을 제시했다.우선 김

광주하남교육지원청, 『중학교 학적업무담당자들, 하반기 연수 통해‘학적 실력’한 단계 업!』

[뉴스스텝] 경기도광주하남교육지원청은 9월 15일 광주하남교육지원청 대회의실에서 ‘2025학년도 하반기 관내 중학교 학적업무담당자 연수’를 개최했다.이번 연수에는 관내 중학교 학적업무 담당자 25명 내외가 참여했으며, 개정된 지침에 대한 이해도를 높이고 전입학 등 다양한 사례를 공유하며 현장 적응력을 강화하는 데 목적을 두고 진행됐다.연수 주요 내용은 학적 용어와 처리 절차 전입학 업무 방침 및 기준 ‘2

PHOTO NEWS

더보기

많이 본 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