김해시, 대학생 감염예방보안관 활동 발대식

최선경 기자 / 기사승인 : 2024-03-07 10:15:23
  • -
  • +
  • 인쇄
▲ 김해시, 대학생 감염예방보안관 활동 발대식

[뉴스스텝] 김해시 서부보건소는 오는 3월 28일 서부보건소 세미나실에서‘24년 대학생 감염예방보안관 활동을 위한 발대식을 개최한다.

이날 발대식에는 관내 대학교 교수 및 재학생 40여명이 참석하며 감염예방보안관 역량강화교육 및 위촉장 수여를 통해 2024년 대학생 감염예방활동을 시작하게 된다.

감염예방 보안관은 감염병에 대한 공격으로부터 주민을 보호하기 위한 활동가로 지난해 36명을 배출하여 어린이집과 유치원으로 찾아가는 예방접종놀이학교 운영 등 다양한 감염예방 프로그램을 진행했으며 올해는 관내 대학생 40명을 위촉할 예정이다.

역량강화 교육은 어린이 집단교육 교수법, 감염예방 보안관의 정의 및 역할, 예방접종놀이학교 운영 안내, 의사, 간호사, 안내요원 등 역할 실습, 응급상황 대처법, 자원봉사자 역할 등 현장 활동에 필요한 대응능력을 교육하고 수료자에게 위촉장을 수여한다.

또한 올해는 전국체전, 김해방문의 해를 맞이하여 대학생 감염예방 홍보단으로 김해시의 매력을 홍보하고 행사장, 경기장 등에서 개인방역수칙 캠페인을 전개하여 위생적이고 안전한 행사 만들기에 동참할 예정이다.

신길재 서부보건소장은 “대학생들의 적극적인 참여로 젊고 활기찬 김해시의 매력을 알리는 계기가 되기를 바라며, 대학생을 비롯한 다양한 계층에서 감염병 예방활동에 참여할 수 있도록 최선을 다하겠다”고 밝혔다.

[저작권자ⓒ 뉴스스텝.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뉴스댓글 >

최신뉴스

2025년 강원미술시장축제 개최

[뉴스스텝] 강원특별자치도는 (사)한국민족미술인협회 강원지회와 함께 '2025년 강원미술시장축제'를 9월 26일부터 10월 1일까지 6일간 남춘천역 1층 문화공간에서 개최한다. 강원미술시장축제는 2005년부터 강원지역 작가들이 주축이 되어 20년째 이어지고 있는 강원 대표 예술축제로, 매년 다양한 주제의 작품을 선보이며 관람객과 소통해왔다. 올해 축제는 ‘생활 속 예술, 시장 속 감동’을 주

횡성군 박자애 아동통합사례관리사, 드림스타트 실천사례 공모전 우수상 수상

[뉴스스텝] 횡성군 드림스타트 소속 박자애 아동통합사례관리사가 보건복지부와 한국보건복지인재원이 주관한 ‘2025년 드림스타트전문화·특성화과정 실천사례 공모전’에서 우수상을 수상했다고 26일 밝혔다. 시상은 오는 11월 20일 진행될 예정이다.이번 공모전은 아동통합사례관리사의 현장 실천 경험을 공유하고 우수사례를 확산하기 위한 목적으로 열렸으며, 전국에서 총 16명이 수상자로 선정됐다.박자애 통합사례관리사는

창녕군, 2025년 하반기 어린이통학버스 합동 안전점검

[뉴스스텝] 창녕군은 창녕공설운동장 주차장에서 창녕교육지원청, 창녕경찰서, 한국교통안전공단 경남본부와 함께 ‘2025년 하반기 어린이통학버스 합동 안전점검’을 실시했다고 26일 밝혔다.이번 점검은 어린이집, 유치원, 초등학교 등 11개소의 어린이통학버스 14대를 대상으로 진행됐다.한국교통안전공단은 하차확인장치, 후진경고음 발생장치, 정지표시장치 작동 여부, 어린이보호표지 부착 상태, 소화기 비치 여부 등

PHOTO NEWS

더보기

많이 본 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