산청군, 시천면 주민화합 한마음걷기대회 개최

최선경 기자 / 기사승인 : 2024-06-03 10:15:35
  • -
  • +
  • 인쇄
농촌중심지활성화사업
▲ 산청군 시천면 주민화합 걷기대회

[뉴스스텝] 산청군은 지난 1일 시천면 중산리 두류생태탐방로에서 ‘제1회 시천면 주민화합 한마음걷기대회’를 실시했다고 3일 밝혔다.

이번 대회는 시천면 농촌중심지활성화사업 내 지역역량강화사업의 일환으로 시천면의 맑은 자연경관과 함께 걸으며 몸과 마음을 정화하는 등 주민 화합과 역량강화를 도모하기 위해 마련됐다.

이날 대회에는 시천면민 등 400여 명이 참여해 초여름 지리산의 정취를 만끽했다.

참여자들은 중산관광단지 물소리빛광장에서 출발해 중산리 두류생태탐방로까지 약 4㎞의 코스를 완주했다.

특히 코스를 걸으며 주변 쓰레기를 줍는 등 탐방로 주변 환경정화활동에도 힘썼다.

대회가 끝난 후 참여자들은 준비한 음식을 서로 나누며 시천면의 발전과 화합을 위해 의견을 공유했다.

한편 산청군은 이번 행사를 비롯한 일반농산어촌개발사업을 2026년까지 진행할 계획이다.

농림축산식품부 농촌협약사업 공모로 선정된 해당 사업은 시천면 이외 단성, 신등면을 포함한 산청군 남부생활권 내 농촌지역 활성화와주민역량 강화에 힘쓸 방침이다.

행사에 참여한 한 주민은 “이번 걷기대회로 지역 화합의 장을 가지게 되어 기쁘다”며 “이와 비슷한 지역역량강화 프로그램이 더 활성화돼 농촌이 활기를 되찾았으면 좋겠다”고 말했다.

[저작권자ⓒ 뉴스스텝.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뉴스댓글 >

최신뉴스

김영록 전라남도지사, 광양항 물류창고 화재 현장 점검

[뉴스스텝] 김영록 전라남도지사는 18일 오후 광양항 동측 배후단지 물류창고 화재 현장을 찾아 진화 상황을 듣고 현장을 점검한 뒤 도민 안전을 최우선으로 유관기관과 협력해 총력 대응하라고 지시했다.전남소방에 따르면 이번 화재는 지난 13일 오전 8시 38분께 발생했다. 광양항 동측 배후단지에 입주한 ㈜조우로지스 물류창고에서 알루미늄 드로스(산화 알루미늄 부산물)가 발화한 것으로 추정되며, 열이 쉽게 식지

강진 새하늘어린이집, 제26회 전국119소방동요 경연대회 금상 수상

[뉴스스텝] 강진소방서는 강진 새하늘어린이집 합창단이 9월 17일 개최된 제26회 전국119소방동요 경연대회에서 유치부 금상을 차지했다고 밝혔다.전국119소방동요 경연대회는 소방청이 주최하고 한국소방안전원이 주관하는 전국 단위 대회로, 1996년부터 시작해 올해로 26회를 맞았다. 대회는 ‘노래로 배우는 불조심, 함께 만드는 안전문화’를 주제로 유치부와 초등부 어린이들이 참가하며, 어린이 눈높이에 맞는 소

대전어린이집연합회 민간분과 보육인의 날 개최

[뉴스스텝] 대전어린이집연합회 민간분과(회장 남옥화)는 9월 18일 평송청소년문화센터 어울림홀에서 ‘보육인의 날’ 행사를 열고, 보육교직원의 노고를 격려하며 화합의 장을 마련했다. 이번 행사에는 보육 교직원 400여 명이 참석했으며, 이장우 대전시장도 자리해 보육 현장의 헌신에 감사를 전했다.행사는 기수단 입장과 개회선언으로 시작돼 보육발전에 기여한 유공자 38명이 대전시장, 시의회의장, 시교육감, 연합회

PHOTO NEWS

더보기

많이 본 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