하동군, 매력하동을 위한 대청결운동 실시

최선경 기자 / 기사승인 : 2024-06-24 10:05:39
  • -
  • +
  • 인쇄
민·관 자발적인 참여로 시기별 청소 실시해 사계절 깨끗한 이미지 제공
▲ 대청결운동

[뉴스스텝] 하동군이 2주간 매력하동을 위한 대청결운동을 실시한다.

군은 피서철을 맞아 관광지와 도로변, 하천, 제방 등 생활 공간의 대대적인 청소 및 시설물 점검·보수를 오는 5일까지 실시한다고 밝혔다.

이는 하동군을 방문하는 관광객에게 청결하고 깨끗한 이미지를 제공하고자 함이다.

이번 대청결운동은 소관부서 및 읍면별 자체 계획에 따라 군민들이 함께 참여하는 방법으로 진행되며, 청소 기간 중 ‘예쁜거리 조성 사업’과 ‘마을만들기 사업’을 병행하여 추진될 예정이다.

또한 군은 다가오는 단풍철에 ‘단풍맞이 국토대청소의 날’을 전개해 군민과 유관단체가 함께하는 자발적인 환경 운동을 통해 군민들의 참여 분위기를 확산하고 환경 의식을 높일 방침이다.

군 관계자는 “깨끗하고 매력적인 하동군을 만들기 위해 한마음 한뜻으로 행사에 동참해 주실 것을 당부드린다”며, 지속적인 교육과 홍보를 통해 각종 영농·어업폐기물을 줄여나갈 것임을 강조했다.

[저작권자ⓒ 뉴스스텝.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뉴스댓글 >

최신뉴스

횡성군 국립축산과학원 “제1회 스마트 축산농장 기록관리 경연대회”(케이(K)-축사로 어워드) 횡성군 최우수상 수상 !!

[뉴스스텝] 횡성군농업기술센터는 지난 11일 농촌진흥청에서 열린‘제1회 스마트축산농장 기록관리 경연대회: 케이(K)-축사로 어워드’에서 우천면 하대리 청년 횡성한우경영인 김근배(덕인농원 대표 및 횡성한우 승계농연구회 부회장)가 본선에 진출한 10개 팀 가운데 최우수상을 수상했다고 밝혔다.‘스마트 축산농장 기록관리 경연대회’는 농촌진흥청 국립축산과학원, 축산물품질평가원, (사)한국종축개량협회, 한국식품안전관

영월어린이집연합회, 영월군 인재육성 장학금 기탁

[뉴스스텝] 2025년 9월 12일 영월어린이집연합회에서 영월지역 인재육성을 위해 장학금으로 쓰이길 바란다며 일백만 원을 재단법인 영월장학회에 기탁했다.

인천시, ‘아이플러스(i+) 집 드림’ 1.0 대출 이자 지원 신청자 모집 시작

[뉴스스텝] 인천광역시가 저출생 및 인구 감소 문제를 해결하기 위해추진 중인‘아이플러스(i+) 집 드림’ 사업의‘1.0 대출’이자 지원사업을 본격적으로 시작한다고 밝혔다.시는 지난 9월 8일 2025년 이후 출생한 자녀가 있는 신생아 가구를 대상으로 한 ‘아이플러스(i+) 집 드림(1.0대출)’사업 신청자 모집 공고를 발표하며, 주거 안정과 육아 환경 개선을 위한 정책 실행에 본격 착수했다.이 사업은 20

PHOTO NEWS

더보기

많이 본 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