고창군, 고창-서울 청소년 역사문화교류 성료

최선경 기자 / 기사승인 : 2024-10-25 10:10:12
  • -
  • +
  • 인쇄
▲ 고창군, 고창-서울 청소년 역사문화교류 성료

[뉴스스텝] 고창군이 22일부터 24일(2박3일) 서울 광진구 청소년 22명을 대상으로 2024 고창-서울 청소년 역사문화교류 ‘풍요롭고 찬란한 보금자리, 고창으로 떠나는 힐링여행’을 진행했다.

2015년부터 매년 추진되고 있는 고창-서울 역사문화교류는 고창군과 서울시 청소년들이 서로 왕래하며 양 지역의 역사와 문화를 체험할 수 있는 교류사업이다.

지난 8월 고창 상하중학교 전교생들이 서울을 방문, 이후 서울 광진구 청소년들이 고창에 방문하여 2024년도 양 지역 간 교류 사업을 성공적으로 마무리했다.

고창을 찾은 서울 청소년 22명은 첫날에는 청소년수련관 열린공간에서 청소년친선교류활동을 했다.

운곡습지에서 지오푸드 만들기와 야외활동체험을, 둘째날은 만돌어촌체험마을에서 갯벌체험과, 상하농원에서 치즈만들기와 매일유업 공장을 견학했으며, 마지막 셋째날은 선운사를 돌며 다양한 체험에 참여하며 일정을 마쳤다.

최선임 고창군 인재양성과장은 “서울시 청소년들이 유네스코가 인정한 세계의 보물들을 직접 보고 체험하며 유익한 시간을 보냈으리라 생각된다”며 “앞으로도 지역간 활발한 교류를 통해 청소년들이 시야를 넓히고 저마다 가진 역량을 키워가도록 꾸준히 지원하겠다”고 밝혔다.

[저작권자ⓒ 뉴스스텝.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뉴스댓글 >

최신뉴스

광주시, 가을 행락철 맞아 다중이용시설 식품위생 집중 점검 실시

[뉴스스텝] 광주시는 오는 19일까지 가을 나들이철을 맞아 다중이용시설 내 식품 취급 업소를 대상으로 집중 위생 점검을 실시한다고 15일 밝혔다.이번 점검은 국공립 공원, 고속도로 휴게소 등 이용객이 많은 시설을 중심으로 진행되며 주요 시설 내 식품 취급 업소와 음식 판매 트럭 등을 대상으로 위생 관리 실태를 확인한다.특히, 소비기한 경과 식품 사용 여부 조리장 청결 상태 냉장·냉동식품 보관 온도 준수 여

기획재정부, 주식 양도소득세 과세대상 대주주 범위 현행 기준 유지

[뉴스스텝] 기획재정부는 지난 7월 세제개편안을 발표한 이후 상장주식 양도소득세 과세대상 대주주 범위 조정 여부에 대해 시장의 의견을 종합 청취하고 국회와 긴밀히 논의해 온 결과, 자본시장 활성화에 대한 국민적 열망 등을 고려하여 대주주 범위를 현행과 같이 ‘종목당 보유금액 50억원 이상’으로 유지하기로 결정했다.정부는 이번 조치 외에도 150조원 규모의 국민성장 펀드를 조성하고, 기업성장집합투자기구(BD

밀양시체육회, 꿈나무 육성지원 장학금 지급

[뉴스스텝] 밀양시체육회는 체육회장실에서 밀양지역 초·중학교를 졸업한 체육 유망주 8명에게 꿈나무 육성지원 장학금을 전달했다고 15일 밝혔다.이번에 장학금을 받은 학생들은 육상, 스쿼시, 배구 등 다양한 종목에서 뛰어난 성적을 거두며 학교는 물론 지역의 명예를 높이고 있으며, 향후 대한민국을 대표하는 선수로 성장할 것으로 기대되고 있다.체육회는 지난 7월 27일 독일 보훔 로르하이데 스타디움에서 열린 20

PHOTO NEWS

더보기

많이 본 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