봉화군, 시군역량강화사업 퍼실리테이터 양성 교육 완료

최선경 기자 / 기사승인 : 2025-06-05 10:10:31
  • -
  • +
  • 인쇄
주민 주도의 지역공동체 활성화 강화를 위한 지역리더 양성
▲ 봉화군, 시군역량강화사업 퍼실리테이터 양성 교육 완료

[뉴스스텝] 봉화군 농촌활성화센터는 지난 5월 24일부터 6월 1일까지 매주 토․일요일 문수골권역 문화복지센터에서 봉화군민을 대상으로 2025년 시군역량강화사업 ‘퍼실리테이터 양성과정’을 진행했다.

이번 교육은 주민 주도의 마을사업 추진과 지속가능한 공동체 형성을 지원할 지역 리더(퍼실리테이터)를 양성하기 위한 과정이다.

지역사회 변화의 주체로서 주민이 중심이 되는 인재양성 기반을 강화하고자 마련됐으며 참여자의 교류와 협력의 장으로 지역 주민 간 네트워킹 시간도 함께 가졌다.

퍼실리테이터 양성교육은 마을공동체사업 추진의 이해도와 실행력을 높이고 주민참여형 자치 모델 확산을 위한 리더십 확보, 주민 주도의 마을 문제 해결 역량 강화 및 공동체 내 소통을 통한 활성화 등 마을 및 지역공동체 갈등을 해소하고 참여와 존중의 문화로 발전시키는 데 그 목적이 있다.

봉화군 농촌활성화센터는 이번 교육을 통해 지역 주민이 주체가 되는 공동체 문화를 조성하고, 향후 주민 주도의 다양한 사업 발굴과 추진이 가능하도록 지원을 아끼지 않을 계획이다.

권오협 봉화군 농촌활성화센터장은 “주민의 자발적인 참여로 지역사회의 갈등을 해소하고 자생력을 키움으로써 주민 중심의 지속가능한 공동체문화를 형성할 수 있는 계기가 되기를 바란다.”라고 말했다.

[저작권자ⓒ 뉴스스텝.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뉴스댓글 >

최신뉴스

영광군, 공인중개사 대상 상세주소 사용 홍보실시

[뉴스스텝] 영광군은 상세주소 부여 확산을 위해 관내 공인중개업소 30개소를 대상으로 상세주소 홍보를 오는 9월 19일까지 실시한다고 밝혔다.상세주소는 원룸, 오피스텔 등 다가구주택에 거주하는 주민의 도로명주소 뒤에 정확한 동·층·호까지 표기하는 주소로, 위급상황 발생 시 소방·응급 차량의 신속한 출동을 돕는 중요한 역할을 한다.이번 홍보는 부동산 거래 현장에서 주민들이 상세주소를 적극적으로 이용하고, 이

자유총연맹 연천군지회, 우리동네 행복지킴이 '소외계층 환경개선 및 집수리' 활동

[뉴스스텝] 한국자유총연맹 연천군지회는 13일 연천읍 차탄2리 한 가정에서 회원 10여 명이 참여해 소외계층 환경개선 및 집수리 활동을 진행했다.단체의 집수리 활동으로는 도배 및 장판교체, 전등교체 및 정리정돈 활동으로 진행되며 이날 대상가구에서는 낡은 벽면의 도배지와 장판을 뜯어 새로 했고 오래된 전등 교체와 짐 정리정돈 활동을 진행하는 등 대상가구의 주거 환경 개선에 구슬땀을 흘렸다.2025년 연천군

서울시, 4,800개 의료기관 접종망 가동…대상별 독감 무료접종 추진

[뉴스스텝] 서울시는 다가오는 겨울철 인플루엔자 유행에 대비해 시민 건강 보호에 나선다. 시는 오는 22일부터 내년 4월 30일까지 ▴어린이 ▴임신부 ▴65세 이상 어르신을 대상으로 연령대별 순차 무료 예방접종을 시행한다. 접종은 대상·연령별로 시기를 분산해 쏠림을 방지하고, 보다 안전한 접종을 유도할 계획이다. 특히 65세 이상 어르신은 10월 15일부터 인플루엔자와 코로나19 백신을 동시 접종할 수 있

PHOTO NEWS

더보기

많이 본 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