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진주시,‘생애주기별 서비스를 한 눈에’안내 책자 발간 |
[뉴스스텝] 진주시는 결혼에서 노후까지 다양한 인구정책 사업을 시민들이 한 눈에 볼 수 있는‘생애주기별 서비스를 한 눈에’안내 책자를 발간했다고 밝혔다.
책자는 ▲결혼 ▲임신 ▲출산 ▲영유아 ▲아동ㆍ청소년 ▲청년 ▲교육 ▲다자녀 ▲감면▲어르신 등 10개 분야의 151개 사업을 수록해 시민이 필요로 하는 분야의 정보를 쉽고 편리하게 찾을 수 있도록 제작됐다.
기존 지원사업의 변동사항과 올해 새롭게 시행하는 신규사업을 책자에 수록했으며, 생애주기별 정보 외에도 진주시 생활정보를 포함한 다양한 정보가 함께 수록되어 있다.
발간된‘생애주기별 서비스를 한눈에’책자는 진주시 민원여권과, 보건소, 도서관, 관내읍면사무소 및 동행정복지센터와 병원 등에서 책자를 볼 수 있으며 진주시 누리집을 통해 전자책(E-BOOK) 형태로도 열람할 수 있다.
또한, 시와 한국부인회 진주지회(지회장 신부연)는 5월 가정의 달을 맞이하여 관내 산부인과 및 산후조리원 등 출산과 육아 정보에 대한 수요가 높은 다중이용시설에 책자를 배부할 예정이며, 인구문제에 대한 시민들의 관심 유도를 위해 출산장려 홍보 캠페인도 함께 실시한다.
시 관계자는 “책자를 통해 많은 시민들이 생애주기에 따른 다양한 지원 혜택을 놓치지 않고 수혜 받으시길 바란다”며“지속적인 관심으로 시민들의 편의 제공과 실질적인 인구정책 발굴에 최선을 다하겠다”고 말했다.
[저작권자ⓒ 뉴스스텝. 무단전재-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