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함께 살피고 지켜냅니다”…정읍시, 자살예방 민관 머리 맞대

최선경 기자 / 기사승인 : 2025-07-21 10:10:08
  • -
  • +
  • 인쇄
▲ 정읍시, 자살예방 민관 머리 맞대

[뉴스스텝] 정읍시가 자살률 감소와 생명존중 문화 확산을 위한 민관 협력체계를 강화하며 자살예방활동에 본격 나섰다.

시는 지난 17일 달하노피곰 컨퍼런스센터에서 ‘2025년 정읍시 자살예방위원회’를 개최하고, 지역사회 내 자살예방 기반을 다지는 첫 발을 내디뎠다.

이날 회의에는 자살예방 정책과 현안을 논의하고, 기관 간 연계 강화를 위한 다양한 의견이 오갔다.

정읍시 자살예방위원회는 손희경 시 보건소장을 위원장으로, 김용 정신건강복지센터장과 성백준 지역사회보장협의체 생명존중분과장이 부위원장을 맡았다.

이외에도 유관기관, 단체, 기업, 개인 등 27명이 위원으로 참여해 민관이 함께하는 협의체를 구성했다.

회의는 위원 임명식과 선서문 낭독, 정읍시 자살 현황 및 자살예방사업 추진 내용 공유, 자살률 감소 방안에 대한 자유 토론 등으로 진행됐다.

참석자들은 자살사망자 증가추세와 주요 요인을 공유하고, 고위험군에 대한 조기 개입 및 지원 체계 구축의 중요성에 공감하며 실질적인 실행방안에 대해 깊이 논의했다.

자살예방위원회는 앞으로 자살예방 대책을 수립하고, 시도자 등 고위험군 발굴과 연계 시스템 구축에 중점을 두고 활동할 계획이다.

민관이 함께 현안을 점검하고 자살률 감소를 위한 실행 가능한 대안을 제시하는 데 초점을 맞춘다.

손희경 보건소장은 “오늘 논의된 의견을 바탕으로 지역사회에 꼭 필요한 자살예방사업을 추진하겠다”며 “각 기관과 단체에서도 주변을 살피고, 관심과 연대를 통해 생명을 지켜낼 수 있도록 함께 힘을 모아주길 바란다”고 밝혔다.

[저작권자ⓒ 뉴스스텝.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뉴스댓글 >

최신뉴스

안동시의회, 제4차 의원 전체 간담회 개최

[뉴스스텝] 안동시의회는 9일 의회 회의실에서 제4차 의원 전체 간담회를 개최해 2025년도 제3회 추가경정예산 편성계획을 비롯한 6건의 시정 주요 현안을 대해 논의했다.2025년도 제3회 추가경정예산은 산불과 수해 복구, 민생회복 소비쿠폰 지급 등 시급한 사업에 중점을 두고, 연내 집행 가능한 사업 위주로 배정해 지역경제에 활력을 불어넣고 현안사업을 차질 없이 추진할 것을 주문했다.또한, 2025 안동국

세종시의회 유인호 의원, 보행약자 보행안전 강화 및 제도적 기반 마련 정책간담회 개최

[뉴스스텝] 세종특별자치시의회 유인호 의원(보람동, 더불어민주당)은 9일 오전 10시 세종시의회 대회의실에서 ‘세종시 보행약자 보행안전 강화 및 제도적 기반 마련 정책간담회’를 열고, 시청 관계부서와 장애인 단체 등과 함께 보행약자 보행안전 정책 전반과 '시각장애인 보도 점자블록 설치 및 관리 조례' 제정 방향을 논의했다.이날 간담회에는 이현정 의원(고운동, 더불어민주당), 김충식 의원(조치

경기도의회 윤태길 의원, 하남시 장애인합창단 ‘금상’ 수상 축하

[뉴스스텝] 경기도의회 보건복지위원회 윤태길 의원(국민의힘, 하남1)은 9월 5일 경기아트센터에서 열린 '제22회 경기도지사배 시·군대항 장애인 합창대회'에 참석해 하남시 장애인합창단의 ‘금상 수상’을 축하하고 격려의 메시지를 전했다.윤 의원은 합창단원들에게 “어려운 여건 속에서도 멋진 무대를 만들어주신 여러분께 진심으로 감사드린다”며, “특히 금상이라는 값진 성과는 단순한 수상이 아니라,

PHOTO NEWS

더보기

많이 본 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