제4회 거제식물산업전 개최

최선경 기자 / 기사승인 : 2025-04-21 10:15:19
  • -
  • +
  • 인쇄
2025 거제정원산업박람회와 공동 개최로 더욱 풍성하게 열려
▲ 제4회 거제식물산업전 개최

[뉴스스텝] 거제시는 오는 4월 25일부터 27일까지 3일간 거제시농업개발원에서 ‘제4회 거제식물산업전’을 개최한다고 밝혔다.

이번 행사는 2025 거제정원산업박람회와 공동으로 개최돼 더욱 풍성한 볼거리와 체험을 시민과 관광객들에게 선보일 예정이다.

올해로 4회째를 맞이하는 거제식물산업전은 식물 산업의 활성화와 관련 산업의 저변 확대를 위해 개최되고 있으며, 지난해에는 40여 개의 식물 관련 농가와 단체가 참여한 가운데 성황리에 마무리됐고 올해는 전국에서 80여 개의 식물·정원 관련 농가, 기업체, 단체가 참여해 다양한 식물자원과 정원산업 관련 제품 및 기술을 선보일 예정으로 규모와 내용 모두 한층 더 확대됐다.

특히, 정원산업박람회와의 공동 개최를 통해 다채로운 정원전시, 가드닝클래스교육, 플랜테리어 전시, 로아팜@농부시장 등 관람객이 직접 보고 즐기고 체험할 수 있는 프로그램이 마련돼 온 가족이 함께 즐길 수 있는 행사로 꾸며진다.

거제시농업기술센터 관계자는 “이번 행사를 통해 식물산업과 정원산업의 가치를 널리 알리고, 관련 산업 종사자들에게는 새로운 네트워크와 시장의 기회를 제공하고자 한다”며 “많은 시민과 관광객들의 관심과 참여를 바란다”고 전했다.

[저작권자ⓒ 뉴스스텝.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뉴스댓글 >

최신뉴스

동해시‘돌봄시설 잠복결핵 감염자 치료 철저’당부

[뉴스스텝] 우리나라 결핵환자 수가 2024년 기준 1만 7944명으로, 결핵 발생률이 OECD 국가 중 2위를 기록했다. 동해시의 지난해 신규 결핵환자는 58명이며, 결핵환자 접촉자 검사 및 병역 판정검사 등으로 나타난 잠복결핵 감염자는 64명으로 집계됐다. 이 중 14명이 잠복결핵 치료를 시작하거나 완료했고, 약물치료를 거부한 대상자 중 48명은 1년 동안 3개월 마다 추적관찰을 해왔다. 잠복결핵은 체

봉화군 청량산박물관, 2025년 박물관대학 개강

[뉴스스텝] 청량산박물관은 지난 3일 2025년 박물관대학 개강식을 열고 본격적인 교육과정을 시작했다. 올해 박물관대학의 교육과정은 봉화의 역사・고고・민속 등 지역 문화를 다각도로 조명하는 내용으로 구성됐다. 교육은 오는 10월 29일까지 매주 수요일, 봉화읍 청소년센터 2층 세미나실에 진행된다. 총 8회에 걸친 이번 교육에는 실내 강의뿐 아니라 현장 답사 일정도 포함되어 있어 더욱 알차고 풍성한 프로그램

고창원광어린이집 원아, 시장놀이 수익금 101만원 장학금기탁

[뉴스스텝] 고창원광어린이집 원장과 원아들이 지난 8일 고창군청을 찾아 101만원의 장학금을 전달하며 고창군 학생들의 미래를 응원했다. 장학금은 어린이집 원아들이 직접 참여한 ‘시장놀이’ 활동에서 발생한 수익금으로, 나눔과 배려의 가치를 실천하는 뜻깊은 기부로 이어졌다.김공임 고창원광어린이집 원장은 “아이들과 함께 즐겁게 진행한 활동이 지역 학생들을 돕는 의미 있는 나눔으로 이어져 기쁘다”라며 “작지만 따

PHOTO NEWS

더보기

많이 본 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