봉화군, ‘찾아가는 열린 군수실’본격 운영…재난 예방, 생활 민원 현장 대응 강화

최선경 기자 / 기사승인 : 2025-07-25 10:15:10
  • -
  • +
  • 인쇄
▲ 봉화군, ‘찾아가는 열린 군수실’본격 운영

[뉴스스텝] 봉화군은 석포면을 시작으로 오는 11월까지 나머지 9개 읍면에서 ‘찾아가는 열린 군수실’을 순차적으로 운영한다.

찾아가는 열린 군수실은 재난 사전 예방 및 주민대피요령 안내, 생활 밀착형 민원 청취, 주요 사업장 점검 등 군민 체감 중심의 현장 행정에 중점을 두고 추진된다.

지난 23일에는 석포면 석포리, 승부리, 대현리 등 각 마을 경로당과 마을회관에서 진행됐으며, 군수가 직접 마을을 찾아 재난 취약지 예찰과 주민 불편사항 및 건의사항을 경청하고 현장에서 응답하는 소통 중심 방식으로 운영됐다.

특히 폭염, 국지성 호우, 산사태 등 계절성 재난에 대비한 폭염 대비 행동 요령, 고립 위험 마을 대피 요령 안내 등 재난 대응 설명을 중심으로 이장·부녀회장과 함께 많은 주민들이 참여해 마을별 재난 대응체계 점검도 함께 논의됐다.

민원 상담을 통해 △마을 진입도로 정비 △노후 경로당 리모델링 △배수로 정비 △교통약자를 위한 버스노선 개선 등 주민 건의 사항을 청취하고, 현장에서 관련 부서에 신속한 검토와 조치를 요청했다.

또한 △석포 군계획도로 개설 현장(소2-12호선) △석포제련소 △대현리 과수농가 등 주요 군정 및 영농 현장을 차례로 방문해 추진 현황을 점검하고 관계자들과 현안을 논의했다.

박현국 봉화군수는 “직접 찾아가 주민의 목소리를 듣고, 생활 불편과 안전 사각지대를 현장에서 살펴야 실효성 있는 행정이 가능하다.”며 “이번 석포면 찾아가는 열린 군수실을 시작으로 재난 예방부터 생활 민원까지 군정 전반을 현장에서 면밀히 점검해 나가겠다.”라고 밝혔다.

[저작권자ⓒ 뉴스스텝.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뉴스댓글 >

최신뉴스

동두천시, 방위산업 육성 기본계획 수립 정책포럼' 개최

[뉴스스텝] 동두천시는 방위산업 육성의 청사진을 마련하기 위한 정책포럼을 오는 9월 15일 오후 1시 30분 시청 대회의실에서 연다고 밝혔다.이번 포럼은 동두천 국가산업단지를 기반으로, 경기 북부를 첨단 방위산업 거점으로 육성하기 위한 전략과 실행 방안을 논의하는 자리다.행사에는 방위사업청, 국방기술진흥연구소, 신한대학교 등 산‧학‧연‧군 전문가들이 참석해 방산혁신 클러스터 정책 방향 국가산단 연계 방산

의정부시, 다함께돌봄센터 2개소 수탁기관 공개모집

[뉴스스텝] 의정부시는 초등돌봄 공백 해소와 돌봄체계 강화를 위해 신규 ‘다함께돌봄센터’ 2개소(13‧14호점)의 수탁기관을 공개모집한다.다함께돌봄센터는 초등학생을 대상으로 방과 후 돌봄서비스를 제공하는 사회복지시설로, 현재 시는 12개소를 운영 중이다.신규 센터는 더샵리듬시티(서광로 54), 리듬시티우미린(문화로 182) 공동주택 단지 내에 조성되며, 각 시설은 아동정원 25명‧종사자 4명으로 운영될 계

목포시, 통합사례관리 컨설팅 교육 실시

[뉴스스텝] 목포시는 지난 9일 시청 소회의실에서 동 맞춤형복지 담당자 등 사례관리 실무자를 대상으로 ‘찾아가는 보건복지서비스 컨설팅 교육’을 실시했다.이번 교육은 새롭게 업무를 맡은 맞춤형복지 담당자의 실무역량 강화를 위해 마련됐으며, 찾아가는 보건복지서비스의 주요 추진 방향과 과제를 공유하는 자리로 진행됐다.주요 교육 내용은 찾아가는 보건복지서비스 운영 전반 민·관 협력 및 자원 연계 방안 맞춤형 복지

PHOTO NEWS

더보기

많이 본 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