제주도교육청 제주도서관 , ‘독서의 계절’ 신문 읽기에 흠뻑 빠져 볼까?

최선경 기자 / 기사승인 : 2024-10-25 10:10:18
  • -
  • +
  • 인쇄
11월 2일 별이 내리는 숲에서 ‘미디어 체험 데이’ 운영
▲ 별이 내리는 숲에서 ‘미디어 체험 데이’ 포스터

[뉴스스텝] 제주도교육청 제주도서관은 내달 2일 별이 내리는 숲 일원에서 신문활용 교육체험을 통해 미디어에 대한 이해도를 높이고 독서로 이어질 수 있는문화를 조성하고자 ‘제주국제자유도시개발센터(JDC)와 함께하는 미디어 체험 데이’를 운영한다.

이번 행사는 제주국제자유도시개발센터, 한라일보에서 주최하고, 한라일보, 제주도서관, 미디어교육연구회 ‘ON’이 주관하는 사업으로 신문활용 교육체험을 통해 신문과 친해지는 계기를 마련하고자 운영하는 프로그램이다.

이날 행사는 신문 속 낱말이 훅! 훅!, 나는 오피니언 리더, 우리 역사 속 괴물 이야기, 성우쌤과 함께 이야기 속으로 GO~!, 북 클레이랑 놀자, 보드게임! 신문으로 만들어볼까?, 그림책 속 제주어! 제주어 낚시, 그림책 방탈출! 이야기 속 비밀을 찾아라 8개로 구성되어 있다.

행사 가운데 신문 속 낱말이 훅! 훅!, 나는 오피니언 리더, 우리 역사 속 괴물 이야기 프로그램은 사전접수로 이루어지며 제주특별자치도교육청 공공도서관 누리집 프로그램 신청 메뉴에서 오는 28일 오전 10시부터 신청할 수 있으며, 기타 나머지 프로그램 신청은 당일 현장 접수로 이루어진다.

도서관 관계자는 “이번 프로그램으로 참가자가 별이 내리는 숲 곳곳에 특색있고 매력적인 숨은 공간을 활용하여 다양한 체험을 통해 미디어를 올바르게 이해하고 활용하는 방법을 체득하길 기대한다”고 말했다.

[저작권자ⓒ 뉴스스텝.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뉴스댓글 >

최신뉴스

안동시의회, 제4차 의원 전체 간담회 개최

[뉴스스텝] 안동시의회는 9일 의회 회의실에서 제4차 의원 전체 간담회를 개최해 2025년도 제3회 추가경정예산 편성계획을 비롯한 6건의 시정 주요 현안을 대해 논의했다.2025년도 제3회 추가경정예산은 산불과 수해 복구, 민생회복 소비쿠폰 지급 등 시급한 사업에 중점을 두고, 연내 집행 가능한 사업 위주로 배정해 지역경제에 활력을 불어넣고 현안사업을 차질 없이 추진할 것을 주문했다.또한, 2025 안동국

세종시의회 유인호 의원, 보행약자 보행안전 강화 및 제도적 기반 마련 정책간담회 개최

[뉴스스텝] 세종특별자치시의회 유인호 의원(보람동, 더불어민주당)은 9일 오전 10시 세종시의회 대회의실에서 ‘세종시 보행약자 보행안전 강화 및 제도적 기반 마련 정책간담회’를 열고, 시청 관계부서와 장애인 단체 등과 함께 보행약자 보행안전 정책 전반과 '시각장애인 보도 점자블록 설치 및 관리 조례' 제정 방향을 논의했다.이날 간담회에는 이현정 의원(고운동, 더불어민주당), 김충식 의원(조치

경기도의회 윤태길 의원, 하남시 장애인합창단 ‘금상’ 수상 축하

[뉴스스텝] 경기도의회 보건복지위원회 윤태길 의원(국민의힘, 하남1)은 9월 5일 경기아트센터에서 열린 '제22회 경기도지사배 시·군대항 장애인 합창대회'에 참석해 하남시 장애인합창단의 ‘금상 수상’을 축하하고 격려의 메시지를 전했다.윤 의원은 합창단원들에게 “어려운 여건 속에서도 멋진 무대를 만들어주신 여러분께 진심으로 감사드린다”며, “특히 금상이라는 값진 성과는 단순한 수상이 아니라,

PHOTO NEWS

더보기

많이 본 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