영주문화관광재단, ‘나도, 문화인 페스타’ 선정작가 이다은 개인전 성료

최선경 기자 / 기사승인 : 2023-08-29 10:20:41
  • -
  • +
  • 인쇄
10월 24일까지 주민과 함께하는 미술 강좌 운영
▲ 이다은 개인전

[뉴스스텝] (재)영주문화관광재단은 11일부터 27일까지 148아트스퀘어에서 진행된 회화작가 이다은의 개인전 ‘그저, 노력만으로는’이 약 500여 명이 관람하며 성공적으로 종료됐다고 밝혔다.

작가 이다은은 2023년 무화특화지역조성사업 ‘모두의 아티스트’ 선정작가로 이번 전시는 재단이 지역 작가를 발굴, 창작 활동을 지원하기 위해 기획한 입주작가 지원 사업의 하나로 진행됐다. 이번 전시에 이어 11월에는 이다은 작가의 성과전이 계획돼 있다.

이다은 작가는 “이번 개인전이 창작 활동을 지속할 수 있는 계기가 됐다. 앞으로도 지역 청년 작가들에게 창작과 전시 등의 기회가 있었으면 좋겠다”며 “11월에 예정된 성과 전시에서도 많은 작품을 선보이도록 하겠다”고 말했다.

한편, 이다은 작가는 주민과 함께하는 ‘Oh! ART 미술강좌’로 오일파스텔 원데이클래스를 10월 28일까지 매주 토요일 진행하고 있다.

재단 관계자는 “앞으로도 148아트스퀘어라는 공간을 통해 지역 작가와 지역 주민의 다양한 활동을 지원할 수 있도록 하겠다”고 말했다.

재단은 앞으로 ‘어린이 사진전’과 ‘박현옥, 이정용, 이푸름’의 3인 전시 등 다양한 프로그램이 계획하고 있다.

[저작권자ⓒ 뉴스스텝.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뉴스댓글 >

최신뉴스

책으로 이어지는 소통의 공간 별빛나루도서관, 2025년 하반기 독서클럽 운영

[뉴스스텝] 한 권의 책으로 서로의 생각을 나누는 시간이 별빛나루도서관에서 펼쳐진다.홍천군은 별빛나루도서관에서 10월 21일부터 12월 11일까지 ‘2025년 하반기 독서클럽’을 운영한다고 밝혔다.이번 독서클럽은 책을 통해 생각을 나누고 소통하는 독서공동체를 육성하기 위한 프로그램으로, 화·수·목요일별로 각각 운영되며, 총 3개 모임에 18명의 참여자가 함께한다.참여자들에게는 독서 모임 공간 제공, 작가와

공주시, ‘2026년 디지털배움터 사업’ 대상 선정

[뉴스스텝] 공주시는 과학기술정보통신부가 주관하는 ‘2026년 디지털배움터 운영사업’에 선정돼 국도비 3억 9천만 원을 포함한 총사업비 4억 3천만 원을 확보했다고 21일 밝혔다. 이번 사업은 디지털 환경에 익숙하지 않은 어르신, 장애인, 취약계층 등 디지털 소외계층의 정보 활용 능력을 높이고, 모두가 디지털 기술의 혜택을 누릴 수 있는 포용 사회를 실현하기 위해 추진된다.공주시는 종합사회복지관을 교육장소

부산서부교육지원청, 학생맞춤통합지원 찾아가는 연수

[뉴스스텝] 부산광역시서부교육지원청은 '학생맞춤통합지원법'의 주요 내용을 공유하고 현장의 이해도를 높이기 위해 교육지원청 전 직원을 대상으로 오는 22일 오전 교육지원청 강당에서 ‘학생맞춤통합지원 찾아가는 연수’를 실시한다. '학생맞춤통합지원법'은 학생 개인의 학습, 정서, 생활, 복지 등 다차원적인 지원 요구를 종합적으로 진단하고, 교육지원청·학교·지역사회가 협력하여 맞춤형으

PHOTO NEWS

더보기

많이 본 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