천안문화재단, 남산문화창작소 개소식 성료

최선경 기자 / 기사승인 : 2023-07-27 10:25:31
  • -
  • +
  • 인쇄
천안시민의 문화향유 및 문화예술 활성화 위해 조성
▲ 지난 25일 열린 ‘남산문화창작소 개소식’에 참석한 참석자들이 테이프 커팅식을 하고 있다.

[뉴스스텝] 천안문화재단이 지난 25일 ‘남산문화창작소’ 개소식을 성황리에 마쳤다.

개소식에는 박재현 천안시 복지문화국장, 김창수 정보문화산업진흥원장, 권홍주 중앙동 주민자치위원장 등 내·외빈 30여 명이 참석했다.

남산문화창작소는 남산지구 도시재생 뉴딜사업과 천안문화도시 문화브릿지사업의 일환으로 천안시민의 문화향유와 문화예술 활성화를 위해 지상 2층 연면적 330㎡ 규모로 조성됐다.

1층에는 교육·회의공간이 조성돼 지역주민 대상으로 생활문화프로그램과 지역공동체 프로그램이 운영되며 2층은 천안에서 활동하는 청년 예술인의 작업실로 배치됐다.

박재현 국장은 “남산문화창작소가 천안시민의 열린 문화공간이자 청년 예술인이 성장할 수 있는 보금자리로 자리매김하길 바란다”며, “앞으로 변화될 고품격 문화도시 천안의 모습을 지켜봐 달라”고 말했다.

[저작권자ⓒ 뉴스스텝.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뉴스댓글 >

최신뉴스

진주시의회 신현국의원 “다회용기 활성화로 탄소중립 축제 구현해야”

[뉴스스텝] 진주시의회 신현국 의원은 27일 열린 제269회 임시회 제2차 본회의 5분 자유발언에서 축제의 도시 진주가 실효성 있는 다회용기 사용 활성화로 탄소중립을 선도해야 한다고 주장했다.이날 신 의원은 “코로나19 이후 배달문화 확산으로 일회용 쓰레기가 급증해 환경오염이 심화되고 있다”며 “이제 생활 속에서 실천 가능한 다회용기 정책으로 전환할 때”라고 말했다.신 의원은 이를 위해 친환경 재질 용기

광양시, 2023~2025년 장내기생충 감염 실태 분석 결과 발표

[뉴스스텝] 광양시는 기생충 퇴치사업의 일환으로 섬진강 주변 유행지역(다압·진월·진상면)을 장내기생충 감염 집중관리지역으로 지정하고, 2023년부터 2025년까지 3개년에 걸쳐 감염 실태조사를 실시했다고 밝혔다.이번 조사는 섬진강 유역 주민의 감염 현황을 정확히 파악하고 지역 특성에 맞는 예방대책을 수립하기 위한 것으로, 3년간 총 3,079명이 참여해 간흡충·장흡충·회충·편충 등 11종의 기생충 감염 여

청주공예비엔날레, 성파스님과 ‘우리 하나되어’ 11월 1일 개최

[뉴스스텝] 누적 관람객 35만 명을 돌파하며 마지막까지 흥행 돌풍을 일으키고 있는 2025 청주공예비엔날레가 폐막에 앞서 또 한 번의 특별한 시간을 준비했다.청주공예비엔날레조직위원회(위원장 이범석 청주시장, 이하 조직위)는 오는 11월 1일 오후 2시 문화제조창 동부창고 6동에서 진행하는 ‘성파 선예전’ 연계 프로그램 ‘우리 하나되어’의 참여자를 모집한다고 밝혔다.이번 행사는 문재인 전 대통령 내외가 방

PHOTO NEWS

더보기

많이 본 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