평창 계촌5리 깡촌문화센터 개관 기념, 깡촌음악회 개최

최선경 기자 / 기사승인 : 2023-09-15 10:20:47
  • -
  • +
  • 인쇄
▲ 평창 계촌5리 깡촌문화센터 개관 기념, 깡촌음악회 개최

[뉴스스텝] 평창군‘계촌5리 마을만들기사업 및 기업형 새농촌사업 추진위원회’는 오는 16일 농촌지역개발사업 추진으로 준공된 깡촌문화센터에서 황성현 평창부군수, 평창군의회 의원, 한국농어촌공사 평창지부장 등 지역기관 및 단체장, 마을주민 등 300여 명이 참석하여 깡촌문화센터 개관식을 개최할 예정이다.

계촌5리는 2017년 기업형 새농촌 도약마을 지원사업 및 2020년 일반농산어촌개발 마을만들기사업에 선정, 총 10억의 사업비를 들여 주민 숙원사업인 문화공연 공간, 동호회 활성화를 위한 동호회룸 등이 준공되어 다양한 문화․복지 혜택을 제공할 수 있게 됐다.

또한, 계촌5리 깡촌문화센터의 개관을 기념하여 가수 김정은(마로니에), 전원석, 서지유, 기타리스트 김하진, 바이올린 백진주 등이 연주 및 참여하는 깡촌음악회를 개최할 예정이며, 이번 행사를 통해 계촌5리는 주민화합 도모에 큰 기여를 할 것으로 보여진다.

황성현 평창부군수는“농촌지역은 도시에 비해 교통망, 기초생활 인프라 등 시설이 미비하여 다양한 문화·복지 혜택을 누리고 있지 못하고 있으며, 초고령화 사회에 접어든 농촌 지역의 어르신들을 위한 시설 또한 낙후된 상태로 주민들의 삶의 질이 많이 떨어져 있는 게 농촌의 현실이다.

이번에 준공된 사업을 통해서 지역주민에 다양한 문화․복지 혜택을 제공할 것이며, 다양한 프로그램 공연 등을 적극 지원하여 주민의 삶의 질이 꾸준히 향상될 수 있도록 최선의 노력을 다하겠다.”라고 말했다.

[저작권자ⓒ 뉴스스텝.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뉴스댓글 >

최신뉴스

남원시, 첨단기술의 축제, 2025 남원국제드론제전‘개막’

[뉴스스텝] 전북특별자치도 남원시와 국토교통부가 주최하고, 전북특별자치도, 항공안전기술원이 후원하는 '2025 남원국제드론제전 with 로봇'이 10월 16일 남원종합스포츠타운에서 성대한 막을 올리며 4일간의 미래산업 축제가 본격적으로 시작됐다. 올해로 3회째를 맞은 이번 제전은 드론과 로봇 산업의 기술, 정책, 문화가 융합된 복합형 페스티벌로 기획됐으며, 개막 첫날부터 시민과 학생, 국내외

신상진 성남시장, 대원공원 내 테마공원 개장식 참석

[뉴스스텝] 신상진 성남시장은 16일 오후 4시부터 중원구 일대에서 열린 ‘대원공원 내 테마공원 개장식’에 참석했다.이날 개장식은 2부로 나눠 진행됐다. 1부는 오후 4시 성남동 유아숲놀이터(성남중학교 맞은편)에서, 2부는 오후 5시 하대원동 책 읽는 광장(중원유스센터 맞은편)에서 각각 열렸다.신 시장은 기념사에서 “중원구에 잘 조성된 공원이 부족했던 현실에서 이렇게 여가를 즐기고 아이들이 뛰놀 수 있는 공

"제1회 경산시장배 경북장애인 어울림 파크골프대회 개최

[뉴스스텝] 경산시는 16일 하양파크골프장에서 ‘제1회 경산시장배 경북장애인 어울림 파크골프대회’를 개최했다. 이번 대회는 경북 지역 장애인들의 건강 증진과 생활체육 활성화를 위한 뜻깊은 행사로, 장애인과 비장애인이 함께 소통하고 어울리는 스포츠 축제의 장으로 마련됐다.경산시장애인체육회가 주최하고 경산시장애인골프협회가 주관하는 이번 대회는 경북 각 시‧군을 대표하는 선수 및 임원 210여 명이 참가했다.

PHOTO NEWS

더보기

많이 본 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