성동구, 가족과 함께하는 '성동 프렌드림FC 리그' 성료

최선경 기자 / 기사승인 : 2023-10-06 10:25:31
  • -
  • +
  • 인쇄
성동구 드림스타트·교육복지센터 초등 4~6학년 대상, 축구 활동 프로그램 공동 운영
▲ 성동 프렌드림FC의 경기 모습

[뉴스스텝] 서울 성동구가 지난달 4개월 간의 ‘성동 프렌드림FC 리그’를 성황리에 마쳤다고 밝혔다.

성동구는 앞서 여름방학 동안 축구훈련 및 대회 추진을 통해 아동들의 신체 능력 향상과 사회성 증진에 도움을 주고자 성동구 드림스타트와 성동교육복지센터(센터장 김진희)가 공동으로 주관해 초등학생 축구 활동 프로그램을 운영했다.

지난 5월 26일부터 초등학생 4~6학년을 대상으로 참여 아동을 모집, 21명의 아동을 선발하여 친구(프렌드)들과 함께 꿈(드림)을 키워나간다는 의미로 클럽 ‘성동 프렌드림FC’를 결성했다.

이후 사전 테스트를 실시하고 7월 26일부터 9월 2일까지 성수동 소재 풋볼웨이 아카데미에서 소속 코치들로부터 6회의 축구 기술 훈련과 4회의 팀별 훈련을 받았다.

또한 8월 19일에는 스포츠 문화 체험의 일환으로 서울월드컵경기장에서 프로축구 K리그를 관람하며 축구에 대한 열정과 꿈을 키웠다.

‘성동 프렌드림FC 리그’ 경기가 있던 9월 9일에는 가족들을 초대해 프로그램 참여 아동 21명을 포함해 총 58명이 참석했으며, 훈련을 통해 성장한 아이들의 축구 실력을 보여주고 가족들과 함께하는 시간을 가졌다.

중간 휴식 시간에는 가족들이 참여하는 가족 이벤트로 슈팅 게임을 진행해 참여 가족 모두가 서로를 응원하며 즐거운 시간을 보냈고, 시상식에서는 모두가 승리자라는 의미로 4개 팀 모두 트로피와 축구공을 부상으로 받았다.

‘성동 프렌드림FC 리그’에 참여한 한 학부모는 "집에서는 게임만 좋아하던 아이가 이렇게 열정적으로 참여할 줄 몰랐다. 축구를 통해 자신감도 생기고 자존감도 높아진 것 같다. 성동구와 코치 선생님들께 정말 감사하다."고 말했다.

정원오 성동구청장은 "아이들이 축구 활동을 통해 배울 수 있는 것은 단지 신체적 능력만이 아니다. 팀을 이루어 경쟁과 동시에 협동을 배우고, 신체 능력 향상으로 인한 자기효능감을 높여 정신적으로도 성장할 수 있다."며 "앞으로도 우리 아이들이 신체적, 정신적 성장을 함께 이룰 수 있는 참여형 프로그램을 추진하고 지원을 아끼지 않겠다.“고 밝혔다.

[저작권자ⓒ 뉴스스텝.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뉴스댓글 >

최신뉴스

공주시, 제71회 백제문화제 성료…‘세계 속 백제’ 향한 도약

[뉴스스텝] 1500년 전 찬란한 백제의 숨결이 깃든 ‘제71회 백제문화제’가 10일간의 대장정을 마치고 12일 공주 금강신관공원에서 성황리에 막을 내렸다. 공주시에 따르면, 올해 축제는 ‘세계유산 백제, 동탁은잔에 담다’를 주제로 10월 3일부터 12일까지 공산성, 무령왕릉과 왕릉원, 금강신관공원 일원에서 다채롭게 펼쳐지며, 70만여명의 관람객이 다녀가 대성공을 거뒀다고 밝혔다.1,071대의 드론이 백제

충남도, “백제문화제, 글로벌 축제 만든다”

[뉴스스텝] 김태흠 충남도지사가 백제문화제를 글로벌 역사문화축제로, 부여는 세계적인 역사문화관광도시로 만들어 나아가겠다는 뜻을 밝혔다.김 지사는 12일 부여 백제문화단지 주무대에서 열린 제71회 백제문화제 폐막식에 참석, 성공적인 행사 마무리를 축하했다.김 지사와 관람객 등 3000여 명이 참석한 가운데 열린 이날 폐막식은 폐막 선언, 김 지사 축사, 주제공연, 폐막 퍼포먼스, 축하공연, 드론쇼 등의 순으

청주시, 베트남 하노이서 K뷰티 마케팅 행사 개최

[뉴스스텝] 청주시는 12일(현지시간) 사단법인 청주시화장품기업협회와 함께 베트남 하노이 그랜드플라자 호텔에서 K뷰티의 우수성을 알리는 마케팅 행사를 개최했다.행사에는 △뷰티콜라겐 △기린화장품 △마크로케어 △뷰니크코스메틱 △포메데시 △골드레벤 △사임당화장품 △이룸의 터 △아로마아로넷 △지엘캄퍼니 △화니핀코리아 △에비수헤어 △(주)에이치피앤씨 등 지역 헤어 제품과 기초화장품 생산 전문기업 13개사가 참여해

PHOTO NEWS

더보기

많이 본 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