태백문화예술회관 9월 기획공연 '노자와 베토벤' 공연

최선경 기자 / 기사승인 : 2023-08-23 10:20:28
  • -
  • +
  • 인쇄
▲ 포스터

[뉴스스텝] 문화예술회관 9월 기획공연『노자와 베토벤』이 오는 9월 15일 금요일 저녁 7시에 태백문화예술회관 대공연장에서 개최된다.

이번 공연은 ‘2023년 문예회관과 함께하는 방방곡곡 문화공감사업’의 일환으로, ‘노자와 베토벤’은 동양의 철학자 노자’와 서양의 대표적인 작곡가 베토벤의 음악이 만나 현대인에게 인생의 의미를 전달하는 작품이다.

마에스트로 오충근 지휘자와 부산 심포니오케스트라가 연주하는 이번 공연은 한국의 대표적 노자 철학자인 카이스트 초빙석학 교수 최진석이 출연해 연주와 인문학강의가 함께 진행되는 ‘동양의 철학으로 본 서양의 클래식’이라는 주제로, 현대사회를 진단하며 인생의 의미를 짚어 볼 수 있어 관객들에게 신선한 재미를 선사할 예정이다.

이번 공연은 인생 속 갈등과 투쟁, 고뇌를 담고 있는 베토벤의 교향곡 ‘코리올란 서곡’, 브람스 교향곡 제3번, 치고이너바이젠 ‘사라사테’ 교향곡 제7번 등과 함께 현재 서울대학교 음악대학 교수이며 세계적인 바이올리니스트 김다미의 협연으로 공연된다.

관람료는 전석 1만 원으로 태백문화사랑 회원은 오는 29일(화) 오전 9시부터 할인가 7,000원으로 문화예술회관 사무실에서 현장 예매가 가능하며, 8월 30일(수) 오전 10시부터 일반에게 인터파크와 현장 예매가 가능하다.

한편, 태백문화예술회관은 수준 높은 공연과 문화예술 나눔으로 시민 개개인의 문화 수준 향상과 격차를 해소하고자 뮤지컬, 연극, 무용, 클래식 등 우수 공연 프로그램을 진행하고 있다.

[저작권자ⓒ 뉴스스텝.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뉴스댓글 >

최신뉴스

제주도자치경찰단, 흑염소 불법 도축·유통 행위자 검거·구속

[뉴스스텝] 제주특별자치도 자치경찰단(단장 오충익)은 서귀포시 남원읍 일원에서 무허가로 흑염소를 불법 도축하고 이를 가공한 흑염소즙을 판매한 피의자 6명을 검거했다고 밝혔다. 이 중 3명은 지난 20일 구속영장이 발부됐으며, 이달 중 검찰에 송치될 예정이다. 자치경찰단 서귀포지역경찰대는 지난 3월 관내에서 흑염소가 불법으로 도축돼 유통된다는 첩보를 입수했다. 「개식용 금지법」 제정으로 흑염소가 보양식으로

행정안전부, 핼러윈 앞두고 인파 안전관리 총력

[뉴스스텝] 행정안전부는 10월 21일 김광용 재난안전관리본부장 주재로 ‘핼러윈 대비 다중운집인파 안전관리 관계기관 대책회의’를 개최했다. 이번 회의는 핼러윈 데이(10.31.)를 앞두고 주요 번화가를 중심으로 축제를 즐기려는 인파가 모일 것으로 예상됨에 따라, 각 기관의 인파 안전관리 대책을 점검하기 위해 마련됐다. 행정안전부는 10월 24일부터 11월 2일까지 10일간을 핼러윈 인파관리 특별대책기간으

경남도, 북극항로 대비 신항만 발전방안 본격 논의

[뉴스스텝] 경상남도는 22일 도청 도정회의실에서 경상남도 신항만발전협의회(이하 협의회)를 개최하고 북극항로 대비 선제적 대응방안과 신항만 주요 현안을 논의했다고 밝혔다.협의회는 행정부지사를 위원장으로 부산진해경제자유구역청, 부산항만공사, 경남연구원 등 항만물류분야 기관장과 기업대표·전문가 등 15명의 위원으로 구성돼 있다. 신항만과 그 배후단지, 항만물류산업 활성화 자문을 지원하며, 정책공유·협업체계 구

PHOTO NEWS

더보기

많이 본 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