英 싱어송라이터 이담(Etham), 오늘(28일) 새 싱글 ‘I Won’t’ 발매! 연인 관계서 영감받은 자작곡!

최선경 기자 / 기사승인 : 2023-04-28 10:06:02
  • -
  • +
  • 인쇄
▲ [사진 제공: 유니버설뮤직]

[뉴스스텝] 영국 출신의 솔로 아티스트 이담(Etham)이 독보적인 감성을 응집한 신곡으로 돌아온다.

유니버설뮤직은 “이담이 오늘(28일) 새 싱글 ‘I Won’t’를 발매한다”라고 전했다.

이담의 신곡 ‘I Won’t’는 잔잔한 피아노 선율과 이담만의 마음을 위로해 주는 부드럽고 따스한 음색이 완벽하게 어우러진 발라드곡이다. 평소 음원을 ‘씹어 먹는’ 라이브 실력으로 글로벌 음악 팬의 사랑을 받는 만큼, 이번 신곡에도 많은 기대가 모이고 있다.

곡에 진정성을 담기 위해 직접 작사 및 작곡을 담당한 이담은 “5년 전에 썼던 곡으로, 힘든 상황 속에서 괴로워하는 연인 관계에서 영감을 받아 만들었다”라며 “힘들어하는 연인을 모르는 체하지 않고 어떻게 하면 포기하지 않고 도와줄 수 있을까에 대한 고민을 담았다”라고 말했다.

이담만의 담백하고 진솔한 목소리가 담긴 ‘I Won’t’에 이어 올해 중 새 EP 발매를 예고한 만큼 팬들의 관심이 높아지고 있다.

한편 이담은 메가 히트곡 ‘12:45(Stripped)’로 지난 2020년부터 현재까지 국내 음원 차트에서 무려 156주 연속 상위권을 유지하며 사계절 내내 식을 줄 모르는 인기를 이끌고 있다.

특히 지난해 5월 ‘제14회 서울재즈페스티벌 2022’로 처음 내한한 이담은 ‘K-떼창’을 경험하고 크게 감격해 “잊을 수 없는 시간을 보내고 간다”라며 벅찬 소감을 전한 바 있다.

또한 몬스타엑스 기현의 곡 작업 참여를 비롯해 최근 가수 하현상과 컬래버 싱글 ‘By My Side’를 내는 등 수많은 국내 팬에게 꾸준히 새로운 곡을 들려주고 있다.

[저작권자ⓒ 뉴스스텝.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뉴스댓글 >

최신뉴스

강화군, 생활 공구 무료 대여 서비스 제공

[뉴스스텝] 강화군이 군민들의 주거 편의 증진을 위해 강화군 행복센터 3층에 위치한 마을 주택 관리소에서 생활 공구 무료 대여 서비스를 운영한다고 밝혔다.이 서비스는 전동드릴, 그라인더, 절단기, 타카 등 생활에 꼭 필요한 공구를 최대 3일간 무료로 대여할 수 있는 것으로, 강화군민이라면 신분증만 지참하면 누구나 대여할 수 있다.마을 주택 관리소는 주민들이 자주 필요하지만, 개별 구매에 부담을 느낄 수 있

인천광역시 중구의회,‘2025년 신흥시장 가을맞이 한마당 축제’ 참석

[뉴스스텝] 인천광역시 중구의회는 9월 5일, 신흥시장에서 열린 '2025년 신흥시장 가을맞이 한마당 축제'에 참석해 전통시장 활성화와 지역 상권에 활력을 불어넣는 뜻깊은 시간을 가졌다.이번 축제는 신흥시장 상인들과 여러 주민이 함께한 가운데 열렸다. 행사에서는 길놀이 공연을 시작으로 개회식, 축사, 떡메치기 등 다채로운 공식행사와 함께 지역 주민들을 위한 축하공연이 이어졌다. 또한 전통놀이

대구서부교육지원청, 인터넷·스마트폰 과의존 해소 가족캠프 성료

[뉴스스텝] 대구서부교육지원청은 9월 6일부터 7일까지 1박 2일간 가야산생태탐방원에서 북구 지역 10가정 38명을 대상으로 ‘인터넷·스마트폰 과의존 해소 가족캠프’를 운영했다고 밝혔다.이번 캠프는 서부교육지원청 지역공동사업의 하나로 북구청소년상담복지센터가 주관하고 가야산생태탐방원이 후원했으며, 학생들의 건전한 디지털 사용 습관 형성과 가족 간 소통 강화를 위해 마련됐다.주요 프로그램으로 부모·자녀 소통

PHOTO NEWS

더보기

많이 본 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