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2 동해시 유튜브 서포터즈 시범 운영

최선경 기자 / 기사승인 : 2022-07-26 10:20:08
  • -
  • +
  • 인쇄
월 1편 시 홍보 영상 제작(영상 1편 20만원 지급)
▲ 동해시청

[뉴스스텝] 동해시는 동영상 플랫폼 유튜브를 활용해 시 홍보 역할을 수행할 '2022 동해시 유튜브 서포터즈'를 오는 8월 1일까지 모집한다고 밝혔다.

동해시 유튜브 서포터즈는 2015년부터 추진한‘행복도시 동해 SNS 서포터즈’를 개선하고자 올해 처음 운영하는 시범사업으로, 사진 콘텐츠 위주의 기존 홍보방식을 탈피하고, 생동감 있는 영상 콘텐츠를 활용한 유튜브 홍보를 활성화하기 위해 추진한다.

시는 유튜브 서포터즈 운영이 끝나면 성과를 분석해, 2023년부터 행복도시 동해 SNS 서포터즈와 분리해 본격 운영할 계획이다.

활동기간은 8월 5일부터 9월 30일까지 약 2개월이며, 동해시 관광, 행사, 일상 등을 담은 영상을 월 1편 제작하면 활동보상으로 20만 원을 지급받게 된다.

모집인원은 3명(개인 또는 팀) 이하로, 유튜브 채널을 활발하게 운영 중인 만 18세 이상이면 지역 제한 없이 누구나 신청할 수 있다.

완성된 작품은 서포터즈의 개인 유튜브 채널과 동해시 SNS 채널에 동시 게시돼 양방향으로 노출된다.

서포터즈 참여를 원하는 사람은 시 홈페이지에 게시돼 있는 지원신청서를 작성해 이메일로 접수하면 된다.

시는 지원자의 역량, 의지, 경력 등의 선발기준을 적용해 우수한 서포터즈를 선발하고 8월 4일 시 홈페이지를 통해 발표할 계획이다.

박희종 홍보소통담당관은 “올해 시범 운영하는 동해시 유튜브 서포터즈가 소기의 성과를 나타낸다면 내년부터 사업비와 인원을 확대해 본격 운영할 방침”이라며, “재능 있는 유튜버들의 많은 참여를 바란다”고 전했다.

[저작권자ⓒ 뉴스스텝.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뉴스댓글 >

최신뉴스

제52회 고창모양성제 준비 박차… 추진상황 보고회 열려

[뉴스스텝] 고창군은 지난 24일 군청 회의실에서 ‘제52회 고창모양성제(10월29일~11월2일)’ 1차 추진상황보고회를 열고 가을 대표축제 준비에 박차를 가하고 있다.보고회는 김영식 부군수 주재로 관계 부서가 참석한 가운데 축제 전반의 추진 현황을 점검하고, 프로그램별 세부계획을 공유하며 보완 사항을 논의하는 자리로 마련됐다.특히 보고회에서는 각 실·관·과·소와 읍 단위 담당자들이 그간의 업무 진행 상황

파주시 광탄면, 추석맞이 대청소 실시

[뉴스스텝] 파주시 광탄면은 지난 24일 광탄 시가지와 분수천 일대에서 민관 합동으로 추석맞이 대청소를 실시했다.이번 대청소는 추석을 맞아 고향을 찾는 귀성객과 시민들에게 깨끗하고 쾌적한 환경을 제공하고자 실시하게 됐다.이날 행사에는 광탄면 이장협의회, 주민자치회 등 11개 사회단체 회원과 주민 150여 명이 참여해 대대적인 환경정비 활동을 펼쳤으며, 광탄파출소는 교통 정리를, ㈜늘푸른환경은 쓰레기 수거에

영주시 가을을 물들이는 붉은 물결, ‘꽃무릇’

[뉴스스텝] 영주시는 지난 5월 영주댐 인근 용마루1공원과 영주소방서앞 맨발걷기 공원에 심은 꽃무릇이 현재 만개해 시민과 방문객을 맞이하고 있다고 25일 밝혔다.두 공원은 총 면적 약 6천㎡(제곱미터)에 달하며, 12만 본의 꽃무릇이 식재돼 가을을 대표하는 새로운 경관으로 자리매김하고 있다. 산책로를 따라 이어지는 붉은 물결은 장관을 이루며 주말을 중심으로 많은 시민과 관광객이 찾아 지역의 가을 명소로 각

PHOTO NEWS

더보기

많이 본 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