파주시 청년농업인, 관내 선도농가 견학으로 역량 강화

최선경 기자 / 기사승인 : 2025-04-29 10:25:35
  • -
  • +
  • 인쇄
▲ 파주시 청년농업인, 관내 선도농가 견학으로 역량 강화

[뉴스스텝] 파주시는 지난 25일 청년농업인 24명을 대상으로 파주시 관내 선도농가(3개소) 현장방문 교육을 실시했다.

이번 현장교육은 청년농업인과 선도농가 간 교류의 자리를 마련함으로써 상호 협력 환경을 조성하고, 선도농가의 우수사례를 견학하며 청년농업인의 역량 강화를 도모하기 위해 마련됐다.

선도농가는 경기도 및 파주시 농어민대상을 수상하거나 지속가능한 기술혁신 경영전략을 도입한 농업경영인으로 선정됐다.

현장 방문은 약 5,000평의 시설하우스에서 국화를 재배하는 농가, 파주시 최초로 여름딸기재배에 성공한 농가, 수국 및 시클라멘 재배에 적합한 양액 저면 배드 시설과 특수 화분을 제작하여 보급한 농가 순으로 진행됐다.

현장 방문에서는 농장 견학뿐만 아니라 운영형태 및 기술 관찰, 질의응답 등이 진행됐다.

교육에 참여한 한 청년농업인은 “선배 농가들의 농업 기술과 다양한 사업 모델을 견학하고 선배 농업인과 소통함으로써 구체적인 사업 방향을 수립하는 데 도움을 얻을 수 있었다”라고 말했다.

장흥중 농업기술센터소장은 “선도농가를 견학하며 더 나은 농업기술과 경영방식을 배우려 하는 파주시 청년농업인들을 보니 파주시 농업의 미래가 기대된다“라고 전했다.

[저작권자ⓒ 뉴스스텝.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뉴스댓글 >

최신뉴스

강화군, 생활 공구 무료 대여 서비스 제공

[뉴스스텝] 강화군이 군민들의 주거 편의 증진을 위해 강화군 행복센터 3층에 위치한 마을 주택 관리소에서 생활 공구 무료 대여 서비스를 운영한다고 밝혔다.이 서비스는 전동드릴, 그라인더, 절단기, 타카 등 생활에 꼭 필요한 공구를 최대 3일간 무료로 대여할 수 있는 것으로, 강화군민이라면 신분증만 지참하면 누구나 대여할 수 있다.마을 주택 관리소는 주민들이 자주 필요하지만, 개별 구매에 부담을 느낄 수 있

인천광역시 중구의회,‘2025년 신흥시장 가을맞이 한마당 축제’ 참석

[뉴스스텝] 인천광역시 중구의회는 9월 5일, 신흥시장에서 열린 '2025년 신흥시장 가을맞이 한마당 축제'에 참석해 전통시장 활성화와 지역 상권에 활력을 불어넣는 뜻깊은 시간을 가졌다.이번 축제는 신흥시장 상인들과 여러 주민이 함께한 가운데 열렸다. 행사에서는 길놀이 공연을 시작으로 개회식, 축사, 떡메치기 등 다채로운 공식행사와 함께 지역 주민들을 위한 축하공연이 이어졌다. 또한 전통놀이

대구서부교육지원청, 인터넷·스마트폰 과의존 해소 가족캠프 성료

[뉴스스텝] 대구서부교육지원청은 9월 6일부터 7일까지 1박 2일간 가야산생태탐방원에서 북구 지역 10가정 38명을 대상으로 ‘인터넷·스마트폰 과의존 해소 가족캠프’를 운영했다고 밝혔다.이번 캠프는 서부교육지원청 지역공동사업의 하나로 북구청소년상담복지센터가 주관하고 가야산생태탐방원이 후원했으며, 학생들의 건전한 디지털 사용 습관 형성과 가족 간 소통 강화를 위해 마련됐다.주요 프로그램으로 부모·자녀 소통

PHOTO NEWS

더보기

많이 본 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