속초시, 조도 생태조사·환경정비 실시

최선경 기자 / 기사승인 : 2023-05-22 10:20:55
  • -
  • +
  • 인쇄
생물 다양성의 날 기념, 2012년 해송 식재 후 지속 관리로 회복세
▲ 속초시청

[뉴스스텝] 속초시는 22일(월) 생물다양성의 날을 기념하기 위해 조도 생태조사와 환경정화활동을 실시했다.

이번 환경정비에는 이병선 속초시장을 비롯해, 김명길 속초시의회 의장, 속초시 기후환경네트워크, 속초고성양양환경운동연합 등 30여 명이 참여한 가운데 해송 전수조사와 해양쓰레기 수거 활동이 진행됐다.

조도는 속초해수욕장 앞에 위치한 무인도로 속초 8경에 속할 정도로 빼어난 경관을 자랑했으나 지난 2008년 가마우지 배설물로 인해 해송잎이 백색으로 코팅되는 백화현상으로 식생하고 있던 해송의 상당수가 고사한 바 있다.

이에 속초시는 2012년부터 총 1,350주의 해송을 식재하고 매년 생육상태를 점검하여 조도 생태계 복원에 힘쓰고 있으며, 식재한 해송은 매년 50cm ~ 80cm씩 성장하며 좋은 생육상태를 보여주고 있다. 시는 이번 생태조사 결과를 통해 해송의 추가 식재 필요성도 판단할 계획이다.

한편, 이번 행사는 코로나 바이러스로 인해 2020년 이후 약 3년 만에 실시된 것으로, 환경정비 활동을 통해 예년 대비 00% 증가한 약 0000리터의 폐기물을 수거했다.

수거된 폐기물은 육상으로 운반하여 재활용 등의 방법으로 처리했으며, 미세플라스틱의 주범인 스티로폼, 플라스틱이 대부분이었다.

이병선 속초시장은 “생물다양성의 날을 맞아 실시된 이번 조사로 조도의 생태계를 복원하기 위한 그간의 노력을 확인해 볼 수 있는 기회가 됐다.”라며, “최근 전국적으로 가마우지로 인한 생태계 파괴 피해가 다시 증가하는 추세인만큼 지속적인 생태조사와 환경정비를 통해 아름다운 조도의 경관을 많은 사람들이 누릴 수 있도록 노력해 나가겠다.”라고 말했다.

[저작권자ⓒ 뉴스스텝.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뉴스댓글 >

최신뉴스

안동시의회, 제4차 의원 전체 간담회 개최

[뉴스스텝] 안동시의회는 9일 의회 회의실에서 제4차 의원 전체 간담회를 개최해 2025년도 제3회 추가경정예산 편성계획을 비롯한 6건의 시정 주요 현안을 대해 논의했다.2025년도 제3회 추가경정예산은 산불과 수해 복구, 민생회복 소비쿠폰 지급 등 시급한 사업에 중점을 두고, 연내 집행 가능한 사업 위주로 배정해 지역경제에 활력을 불어넣고 현안사업을 차질 없이 추진할 것을 주문했다.또한, 2025 안동국

세종시의회 유인호 의원, 보행약자 보행안전 강화 및 제도적 기반 마련 정책간담회 개최

[뉴스스텝] 세종특별자치시의회 유인호 의원(보람동, 더불어민주당)은 9일 오전 10시 세종시의회 대회의실에서 ‘세종시 보행약자 보행안전 강화 및 제도적 기반 마련 정책간담회’를 열고, 시청 관계부서와 장애인 단체 등과 함께 보행약자 보행안전 정책 전반과 '시각장애인 보도 점자블록 설치 및 관리 조례' 제정 방향을 논의했다.이날 간담회에는 이현정 의원(고운동, 더불어민주당), 김충식 의원(조치

경기도의회 윤태길 의원, 하남시 장애인합창단 ‘금상’ 수상 축하

[뉴스스텝] 경기도의회 보건복지위원회 윤태길 의원(국민의힘, 하남1)은 9월 5일 경기아트센터에서 열린 '제22회 경기도지사배 시·군대항 장애인 합창대회'에 참석해 하남시 장애인합창단의 ‘금상 수상’을 축하하고 격려의 메시지를 전했다.윤 의원은 합창단원들에게 “어려운 여건 속에서도 멋진 무대를 만들어주신 여러분께 진심으로 감사드린다”며, “특히 금상이라는 값진 성과는 단순한 수상이 아니라,

PHOTO NEWS

더보기

많이 본 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