거창군, 2023년 이장 역량강화 워크숍 개최

최선경 기자 / 기사승인 : 2023-12-27 10:30:48
  • -
  • +
  • 인쇄
주민과 행정의 연결고리, 마을 이장 역량 높여
▲ 거창군, 2023년 이장 역량강화 워크숍 개최

[뉴스스텝] 거창군은 지난 26일 거창문화원 상살미홀에서 구인모 군수, 김태호 국회의원, 이홍희 군의회 의장, 군의원, 거창군 이장, 담당 공무원 등 280여 명이 참석한 가운데 ‘2023년 거창군 이장 역량강화 워크숍’을 개최했다.

이번 워크숍은 주민과 행정 사이에서 마을대표이자 행정 보조자로 활동하는 이장의 역량강화와 자긍심·사명감 고취를 위해 마련됐으며, 이지수 가수의 식전공연을 시작으로 모범이장 표창, 화장장 건립 관련 군정 안내, 전문강사 특강 순으로 진행됐다.

모범이장 표창은 거창군수 표창 26명, 군의장 표창 12명에게 수여했으며, 2023년 주민 복리 증진과 거창군 발전을 위해 발로 뛴 이장들의 노고를 격려하고 사기를 진작하는 시간을 가졌다.

또한, ‘지역 현안과제 이해와 이장의 역할’을 주제로 한 특강에서 가재영 인성코리아 인재개발원 원장은 저출산·고령화 문제 등 사회현상과 갈등 해소를 위한 주민과의 소통법을 설명하면서 ‘봉사정신과 적극적 사고 등 이장의 기본적 마인드와 자세가 무엇보다 중요하다’고 강조했다.

구인모 거창군수는 “한 해 동안 군정과 마을 발전을 위해 힘써주신 모든 이장님들께 진심으로 감사드린다”라며 “이번 워크숍을 통해 마을대표와 봉사자로서 사명감을 가지고 앞으로도 군민들과 소통하고 공감하는 지역사회 구현을 위해 핵심적인 역할을 해달라”라고 당부했다.

[저작권자ⓒ 뉴스스텝.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뉴스댓글 >

최신뉴스

원주시 미리내도서관, 공공기관과 함께하는 독서문화프로그램 운영

[뉴스스텝] 원주시 미리내도서관은 혁신도시 공공기관 직원들을 대상으로 ‘한 도시 한 책’ 읽기 릴레이 독서와 야간 독서문화 프로그램을 운영했다.이번 프로그램에는 국립공원관리공단 등 8개 기관 직원이 참여했으며, 2025년 원주시 한 도시 한 책 도서 ‘내 마음의 B컷’을 함께 읽고 서평을 작성해 야외 전시회를 개최했다. 또한 공공기관 직원들의 재능기부로 독서 후 토론모임을 진행해 책 읽는 기쁨을 공유하는 자

세종시 부강면, 기부 동참 5개 업소에 착한가게 현판 전달

[뉴스스텝] 세종특별자치시 부강면지역사회보장협의체가 나눔을 실천하는 관내 사업체 5곳에 착한가게 현판을 전달했다. 부강면 지사협은 지난달 30일 노호 카페, 신설집, 스테이인터뷰 노호, 진성민속촌 부강본점(대표 박인천), 파리바게트 세종부강점(대표 이현숙)을 찾아 현판식을 가졌다. 착한가게는 매월 3만 원 이상 일정 금액을 기부해 어려운 이웃에게 따뜻한 나눔의 손길을 전하는 사업체를 의미한다. 착한가게를

시흥시, 찾아가는 건강 이동버스 '건강드림 흥카'로 맞춤형 서비스 확대

[뉴스스텝] 시흥시 정왕보건지소는 지난 9월부터 매주 화ㆍ수요일 생활터 중심 찾아가는 건강 이동버스 ‘건강드림 흥카’를 운영하고 있으며, 지난 9월 30일에는 정왕동 동남아파트를 찾아 주민들의 큰 호응을 얻었다.이번 현장에서는 혈압·혈당 측정, 체성분 검사 등 기본 건강검사와 상담뿐만 아니라, 치매 조기 검진과 정신건강 상담까지 함께 진행돼 주민들의 건강 전반을 점검할 기회를 제공했다.하반기부터는 치매안심

PHOTO NEWS

더보기

많이 본 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