정선군, 5월 가정의 달 맞이‘일단시켜’특별 할인 쿠폰 발행

최선경 기자 / 기사승인 : 2023-04-28 10:06:12
  • -
  • +
  • 인쇄
▲ 정선군청 전경

[뉴스스텝] 국민고향 정선군이 5월 가정의 달을 맞아 할인쿠폰 발행과 이를 통한 지역 경기 활성화 추진에 나선다.

군은 코로나19 완화 이후 되살아 나고 있는 지역 경기 활성화를 위해 배달앱 ‘일단시켜’를 활용해 ‘5월 가정읠 달 맞이’ 특별 할인 쿠폰을 발행한다.

할인 쿠폰은 정선군 관내에 등록된 가맹점에서만 사용 가능토록 해 소상공인들의 실질적인 소득증대의 시너지 효과를 거둔다는 전략이다.

강원도에서 매월 발행해 도내 어디서든 사용 가능한 이벤트 쿠폰들과는 별도로 진행한다.

400명 한정 선착순 발생되는 특별 할인 쿠폰의 사용기한은 5월 1일 오전10시부터 소진시까지이며, 1만 5천원 이상 카드 결제시 5,000원 할인을 적용할 수 있다.

또 5월부터 일단시켜 가맹점 신규가입 홍보물품을 제작 배부하여 일단시켜 가맹점 등록을 활성화하고 추가 쿠폰 발행을 통해 배달앱 이용율을 높여 나갈 예정이다.

정선군청 경제과장은 “5월 가정의 달 맞이 일단시켜 특별할인쿠폰 행사를 통해 소상공인들의 실질적인 소득증대 시너지 효과를 거두기를 기대한다”며 “일단시켜 가맹점 가입률 제고에 더욱 최선을 다하겠다”고 전했다.

한편, 정선군은 2021년 12월 배달앱 일단시켜가 개시된 이후로 금일기준 누적 주문건수 15만 4천건, 누적 주문금액 38억 4천만원의 실적을 올리고 있다.

[저작권자ⓒ 뉴스스텝.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뉴스댓글 >

최신뉴스

인천시,‘서구에 말라리아 경보’발령, 강화군 이어 올해 두 번째

[뉴스스텝] 인천광역시는 지난 7월 16일 강화군에 이어 올해 두 번째로 9월 12일 서구에 말라리아 경보를 발령하고 대응에 나섰다고 밝혔다.말라리아 경보는 전국 말라리아 주의보 발령 이후 첫 군집사례가 발생하거나 동일 시군구에서 매개모기 일 평균 개체수가 2주 연속 5.0 이상일 때 내려진다.이번 경보는 전국 말라리아 주의보 발령 이후 서구에서 첫 군집사례가 발생함에 따른 조치이다.군집사례는 말라리아 위

창원특례시, 봉암교 교각 중대 균열 긴급 복구 현장 점검

[뉴스스텝] 장금용 창원특례시장 권한대행은 12일 봉암교 교각(P11) 중대 균열 긴급 복구공사 현장을 방문해 현장점검을 실시했다. 봉암교는 창원국가산업단지와 수출자유무역지역을 연결하는 주요 교량으로 1982년도에 개통됐으며, 하루 6만여 대의 차량이 통행하고 있다. 시는 2년 주기로 정밀안전점검을 실시하고 있으며, 최근 점검에서 교각(P11) 기둥에서 중대 균열이 발견돼 긴급 복구 공사를 완료했다. 이번

안동시의회 우창하 의원, 경북 특별자치도 전환 필요성 강력 촉구

[뉴스스텝] 안동시의회 우창하 의원(서후·북후·송하)이 12일 열린 제260회 안동시의회 임시회 제1차 본회의에서 5분 자유발언을 통해 경북의 미래와 생존을 위한 특별자치도 전환 필요성을 강하게 촉구했다.우창하 의원은 발언에서 경상북도의 인구감소와 지방소멸 문제를 지적하며, “도내 22개 시·군 중 19곳이 소멸위험지역으로 지정됐고, 안동 역시 인구감소지역에 포함됐다”라면서 현행 행정통합 논의만으로는 지역

PHOTO NEWS

더보기

많이 본 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