부산동래교육지원청, 지역사회와 딥페이크 성범죄 근절 캠페인

최선경 기자 / 기사승인 : 2024-10-11 10:25:10
  • -
  • +
  • 인쇄
지난달 30일 부산내성중에 이어 14일 내성초서 진행
▲ 지난달 30일 부산내성중 캠페인 모습

[뉴스스텝] 부산광역시동래교육지원청은 14일 오전 7시 50분 내성초등학교 인근에서 ‘딥페이크 성범죄 및 학교폭력 예방 캠페인’에 나선다고 11일 밝혔다.

이번 캠페인은 최근 심각한 사회문제로 대두된 딥페이크 성범죄의 심각성을 알리고, 이를 예방·근절하기 위한 것이다.

동래교육지원청은 예방·근절 효과를 극대화하기 위해 교육지원청 관계자뿐만 아니라 동래구, 동래구의회, 동래 학교운영위원회협의회 등과 함께 캠페인에 나선다.

이날 캠페인에는 하승희 동래교육지원청교육장, 장준용 동래구청장, 탁영일 동래구의회 의장, 오영진 동래구의회 의원, 동래 학교운영위원회협의회 회원 등 30여 명이 참석할 예정이다.

이들은 통학로 곳곳에서 현수막·홍보 피켓·어깨띠·홍보 물품 등을 활용해 학생, 시민들의 딥페이크 성범죄 인식 개선을 도모한다.

하승희 동래교육지원청교육장은 “앞으로도 우리 교육지원청은 학생들의 행복하고 안전한 학교생활을 위해 최선을 다하겠다”고 말했다.

한편, 동래교육지원청은 지난달 30일 부산내성중 인근에서 관련 캠페인을 펼친 바 있다.

[저작권자ⓒ 뉴스스텝.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뉴스댓글 >

최신뉴스

평창군, 2025년 오대산 전나무 숲길 맨발 힐링 트레킹대회 개최

[뉴스스텝] 천년 전나무 사이를 맨발로 걸으며 자연의 숨결을 느낄 수 있는 “2025년 오대산 전나무 숲길 맨발 힐링 트레킹 대회”가 오는 20일 평창 진부면 오대산에서 개최된다. 이번 대회는 월정사 금강교를 출발해 전나무 숲길과 일주문을 지나 다시 월정사 주차장으로 돌아오는 왕복 약 2km 코스에서 진행되며, 남녀노소 누구나 부담 없이 참여할 수 있다.참가비는 1만원이며, 참가자 전원에게는 약 1만원 상

국립농산물품질관리원 전남지원 영광사무소, 무‧배추 새로 심으셨나요? 농업경영체 등록 변경신고하세요!

[뉴스스텝] 국립농산물품질관리원전남지원영광사무소은 농업정책 기초자료로 활용되는 농업경영체에 등록된 품목정보의 정확도를 높이기 위해 9월부터 10월까지 무·배추 등 추계작물 정기변경 신고제*를 본격적으로 운영한다. 이번 정기 변경신고 기간에는 무․배추 등 추계작물의 경영체 등록정보 변경 사항(품목ㆍ농지 추가 또는 삭제 등)이 있으면, 영광농관원 사무소에 전화·방문하거나 콜센터(1644- 8778), 온라인서

청주시 농업기술센터, 작물환경 분야 기술보급사업 종합평가

[뉴스스텝] 청주시 농업기술센터는 17일 올 한 해 추진된 주요 기술보급 사업의 성과 공유·우수 사례 도출·개선 방안 논의를 위해 ‘2025년 작물환경분야 기술보급사업 종합평가회’를 개최했다. 농심관 느티나무실과 시범사업장에서 열린 이번 행사에는 충북농업기술원 등 관계기관 관계자와 시범사업 참여 농가 등 80여명이 참석해 활발한 의견을 나눴다. 주요 내용으로는 △2025년 시범사업 종합평가 및 우수사례 발

PHOTO NEWS

더보기

많이 본 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