화천군, 영농 효율과 소득향상 위한 화천 농업인 전문교육 개시

최선경 기자 / 기사승인 : 2023-03-14 10:20:02
  • -
  • +
  • 인쇄
화천농업인대학 15일 입학식, 사과와 토마토 등 교육 진행
▲ 화천산 사과

[뉴스스텝] 화천지역 농업인들의 영농효율을 높이고 소득향상에 도움을 주기 위한 전문 교육프로그램이 시작된다.

화천군은 오는 21일 군농업기술센터에서 2023 화천 농업인 대학 입학식을 개최한다.

11월까지 이어지는 올해 농업인 대학에서는 사과기초, 토마토, 청년농업인학과 등 3개 과정이 운영된다.

교육은 군농업기술센터 교육실, 공공기관, 영농현장 등에서 이뤄진다.

참가자는 영농 기초기술은 물론 실전 재배기술, 병해충 관리 등 이론과 현장교육을 받게 된다.

화천군은 또 16일 오후 2시 농업기술센터에서 2023년 농산물 우수관리(GAP) 교육을 시행한다.

대상은 농산물 우수관리 인증교육이 필요한 지역 농업인들로, 인증 관련 전문 강사가 참여해 인증 절차 등을 안내할 예정이다.

이어서 군은 16일 오후 4시부터 농업기술센터에서 2023년 아스파라거스 전문교육을 진행한다.

교육에서는 최신 아스파라거스 최신 재배기술이 소개된다.

또 군은 오는 5월부터 연말까지, 신규 농업인 현장실습교육 지원사업도 추진할 계획이다.

이 밖에도 화천군은 본격적인 영농철을 앞두고, 유용 미생물 분양 서비스, 농기계 임대사업소 운영 준비에 한창이다.

최문순 화천군수는 “청정 화천산 고품질의 농산물 생산을 통해 농업인 소득이 향상될 수 있도록 최선을 다해 지원하겠다”고 강조했다.

[저작권자ⓒ 뉴스스텝.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뉴스댓글 >

최신뉴스

"아이 좋아! 아이들이 살기 좋은 마을" 수원시 팔달구 행궁동, 초등학교 입학생 응원사업 추진

[뉴스스텝] 수원시 팔달구 행궁동 행정복지센터는 2025년 2학기부터 '아이들이 살기 좋은 마을, 행궁동' 사업의 일환으로 초등학교 입학생을 위한 응원 및 물품 지원 사업을 추진했다.이번 사업은 학교생활을 새롭게 시작하는 지역 내 초등학교 신입생을 응원하고, 가정의 경제적 부담을 덜기 위해 마련된 것으로, 올해 2학기에는 입학생 중 3명을 선정하여 학용품과 생필품을 지원했다.지원 물품은 학습

성남시청소년청년재단 양지유스센터, 청소년·청년과 온세대가 함께하는 해찬양짓말 거리페스티벌 개최

[뉴스스텝] 성남시청소년청년재단 양지유스센터는 9월 20일, 오전 11시부터 오후 4시까지 을지대학교와 걷고싶은거리 일대에서 청소년·청년과 온세대가 함께하는 ‘제8회 해찬양짓말 거리페스티벌’을 개최한다고 밝혔다.개막은 을지대학교 풍물패 ‘새밝소리’의 길놀이 공연을 시작으로 성남시청년프로예술단의 축하공연과 지역 청소년들의 다채로운 공연을 선보일 예정이다.행사 현장에는 AI오목, 예날과현대 교복체험, 전통놀이

수원특례시 화서2동, 홀몸어르신과 함께하는 행복한 가을 나들이

[뉴스스텝] 수원특례시 팔달구 화서2동 지역사회보장협의체는 지난 16일, 관내 저소득 홀몸어르신들을 모시고 국립농업박물관 나들이를 진행했다.이번 행사는 화서2동 지역사회보장협의체 특화사업으로 평소 외부 나들이가 어려운 홀몸 어르신들의 활동을 지원하고, 지역사회와의 교류를 통한 심리적 안정과 정서적 지지를 위해 매년 추진하고 있다.이날 나들이에는 협의체 위원들과 홀몸어르신 20명이 함께 참여했다. 어르신들은

PHOTO NEWS

더보기

많이 본 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