하동군, 세계인 꿈꾸며 해외문화체험 떠나요

최선경 기자 / 기사승인 : 2024-01-08 10:20:23
  • -
  • +
  • 인쇄
하동군장학재단, 고등학생 겨울방학 해외문화체험 참여자 사전설명회 개최
▲ 하동군, 세계인 꿈꾸며 해외문화체험 떠나요

[뉴스스텝] 하동군장학재단은 지역 청소년들이 겨울방학을 이용해 세계문화를 체험하고 세상을 보는 견문을 넓히기 위해 최근 군청 대회의실에서 ‘겨울방학 고등학생 해외문화체험 사전설명회’를 개최했다고 8일 밝혔다.

하동군장학재단은 지역인재들에게 글로벌 리더로 성장할 수 있는 기회를 제공하고자 관내 5개 고등학교 학생 30명을 선발해 오는 19∼28일 7박 10일 일정으로 미국 서부지역을 둘러보는 해외문화체험을 진행한다.

학생들은 미국서부 지역을 탐방하면서 미국 스탠포드대학교, 로스앤젤레스 UCLA대학, 캘리포니아 공과대학 CALTECH를 방문해 재학생과 함께 캠퍼스 투어를 할 계획이다.

아울러 샌프란시스코 시내 탐방, 요세미티 국립공원, 라스베가스 웰컴 싸인보드, 밸라지오 분수쇼, 신의 성지라 불리는 수직 절벽의 자이언캐니언, 세계 7대 불가사의 그랜드캐니언, 캘리포니아 사이언스센터, 유니버셜 스튜디오를 둘러본다.

하승철 군수는 “코로나19로 중단된 청소년 해외문화체험을 3년 만에 재개했다. 학생들이 많은 기대를 가지고 가는 만큼 청소년들에게 내일을 향한 꿈, 용기 있는 도전, 미래를 여는 희망을 만드는 계기가 될 것”이라고 말했다.

[저작권자ⓒ 뉴스스텝.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뉴스댓글 >

최신뉴스

2025 칠곡군 군정만족도 조사

[뉴스스텝] 칠곡군청은 여론조사 전문기관을 통해 지난 07월 21일부터 08월 4일까지(14일간) 만 18세 이상 칠곡군민 1,207명을 대상으로 군정만족도 및 행정수요조사를 실시했다.이번 조사는 군정운영 전반, 분야별 군정시책, 정주의식, 행정수요 등에 대해 1:1 대면면접으로 진행됐다.그 결과, 주요 군정 8개 분야에 대한 종합 만족도는 74.1점으로 전년(73.0점)대비 +1.1점 상승하여 만족스러운

“미군부대 후문 특화거리, 새롭게 단장… 석전2리 발전의 새로운 출발”

[뉴스스텝] 칠곡군은 9월 30일 오후, 석전2리에서 ‘미군부대 후문 특화거리 준공식’을 열고 마을 발전의 새로운 출발을 알렸다. 이번 준공식에는 김재욱 칠곡군수, 이상승 칠곡군의회 의장, 배성도 칠곡군의회 부의장, 권선호 군의원, 구정회 군의원 등 주요 내빈을 비롯해 주민 200여 명이 참석해 자리를 빛냈다.행사는 석전2리 상인회 유경미 회장이 사회를 맡아 내빈 소개, 개회선언, 경과보고, 기념사, 축사

남양주소방서, 3분기 긴급구조통제단 불시가동훈련 실시

[뉴스스텝] 남양주소방서는 지난 9월 30일 평내호평역 인근 아파트 단지에서 2025년 3분기 “긴급구조통제단 불시가동훈련”을 실시했다. 이번 훈련은 대형 재난 상황을 가정해 신속하고 정확한 현장 대응체계를 점검하기 위해 마련했다.훈련은 사전 시나리오 없이 아파트 내 화재 발생을 가정해 진행했으며, 긴급구조지휘대 지원반을 포함한 현장지휘단, 119구조대, 평내119안전센터 대원들이 참여해 각자의 임무를 수

PHOTO NEWS

더보기

많이 본 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