하동군장학재단 임원, 인재 육성을 위한 장학기금 기탁

최선경 기자 / 기사승인 : 2024-01-12 10:30:26
  • -
  • +
  • 인쇄
▲ 하동군장학재단 임원, 인재 육성을 위한 장학기금 기탁

[뉴스스텝] (재)하동군장학재단에서는 지난 11일 하동문화예술회관에서 열린 전국하동향우연합회 신년인사회에서 하동군장학재단 임원들이 지역 인재 육성을 위한 장학기금 2,500만원을 기탁했다고 12일 밝혔다.

갑진년 새해의 힘찬 출발을 위해 이양호 이사장은 1,000만원의 장학기금을 기탁했으며, 2011년부터 현재까지 1억3천만원의 장학기금을 출연했다.

이양호 이사장은 적량면 장학복지회 창립총회에 1억원, 재부하동향우회 장학회에 1,500만원을 기탁 하기도 했으며, 생활이 어려운 학생들이나 불우이웃을 위해 사랑의 쌀 나눔 활동을 하는 등 고향을 위해 따뜻한 희망을 전달하는 키다리 할아버지이다.

재부하동향우회 회장을 역임하고 있으며, 하동군장학재단 감사를 맡고 있는 김성호 회장은 장학기금 1,000만원을 기탁했으며, 양보면 출신으로 양보면 향우회장, 체육회장, 재부향우회장학회 이사장을 맡아 향우 자녀들을 위해 장학기금 2,000만원을 기탁하는 등 재부향우회의 든든한 버팀목이 되어준다.

삼우종합개발 대표이며, 하동군장학재단 이사를 맡고 있는 이현수 이사는 장학기금 500만원을 기탁했으며 현재까지 2,500만원을 출연했다.

양보면 출신인 이현수 이사는 외롭고 힘든 이웃을 위해 지난해 설 명절에 540만원 상당의 쌀 떡국 300상자, 하동지역 집중호우 침수 피해 주민을 위해 1,500만원 상당의 선풍기 250대, 코로나 특별성금 1,000만원을 기증하는 등 고향에 어려운 일이 있을 때마다 사랑 나눔을 실천하고 있다.

하승철 군수는 “어려울 때나 손길이 필요할 때면 주저 없이 달려와 주시는 향우님들께머리 숙여 감사의 인사를 올린다”며, “장학기금은 고향 후배들의 꿈과 희망을 위해 아낌없이 사용하도록 하겠다”고 화답했다.

[저작권자ⓒ 뉴스스텝.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뉴스댓글 >

최신뉴스

춘천 우리내꿈터 이용자, 강원도 장애인 IT경진대회서 쾌거

[뉴스스텝] 춘천지역 정신재활시설인 우리내꿈터 이용자들이 제21회 강원특별자치도 장애인 IT경진대회에서 우수한 성과를 거뒀다.강원특별자치도와 강원일보가 주최하고, 강원특별자치도장애인재활협회와 강원특별자치도장애인재활지원센터가 주관한 ‘제21회 강원특별자치도 장애인 IT 경진대회’ ITQ 한글 종목에서 한승우 이용자가 최우수상, 김승기 이용자가 우수상을 수상했다. 두 이용자는 약 2년간 꾸준히 ITQ 한글 자

함양문화원 문화강좌 수강생, 다양한 대회에서 우수 성과

[뉴스스텝] 함양문화원 문화강좌 수강생들이 최근 다양한 국내외 대회에서 뛰어난 성과를 거두며 지역 문화예술의 위상을 높였다.먼저, 시조창반 수강생들은 경상남도지사 주최 제18회 한‧중‧일 전국시조합창 경연대회에 참가해 합창부 장원의 영예를 안았으며 문인화반 수강생들도 활발한 활동을 이어갔다. 제73회 개천예술제 문인화 부문에서 강춘자가 우수상을 수상했으며, 제42회 함양전국휘호대회에서는 강춘자, 권위수,

강릉시, 2025년 전국 지방자치단체 일자리대상 4년 연속 수상 쾌거

[뉴스스텝] 강릉시는 9월 30일 고용노동부가 주관하는 “2025년 전국지방자치단체 일자리대상”시상식에서 4년 연속 수상하는 영예를 안았다. 특히 강릉시는 2025년에도 ‘우수상’을 수상함으로써, 작년에 이어 2년 연속 우수상 수상을 달성하는 쾌거를 이뤘다. ‘전국 지방자치단체 일자리대상’은 고용노동부가 매년 전국 광역·기초자치단체를 대상으로 일자리 창출 노력과 실적 등을 평가하여 성과가 우수한 자치단체

PHOTO NEWS

더보기

많이 본 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