공주시, 힐스포레와 ‘가족과 함께 떠나는 드림캠핑’ 업무협약

최선경 기자 / 기사승인 : 2025-02-13 10:30:10
  • -
  • +
  • 인쇄
▲ 드림캠핑’ 업무협약

[뉴스스텝] 공주시는 지난 12일 힐스포레(회장 강연복)와 ‘가족과 함께 떠나는 드림캠핑 사업’을 위한 업무협약을 체결했다고 밝혔다.

시는 평소 가족과 함께 여행이나 캠핑 등의 외부 활동 기회를 충분히 갖지 못하는 드림스타트 아동 가구를 위해 자연 속에서 가족과 소중한 추억을 만들 수 있는 기회를 제공할 예정이다.

이번 협약에 따라 힐스포레는 2025년부터 2028년까지 관내 취약계층 가구를 대상으로 독채 풀빌라 이용료 등을 정액으로 할인해 제공하는 등 취약계층을 위한 다양한 후원을 약속했다.

올해 드림캠핑은 총 40가구 100명을 선정해 2월부터 원하는 날짜에 자유롭게 이용할 수 있도록 했다.

시는 가족들이 자연 속에서 함께 시간을 보내며 유대감을 강화하고, 아동들이 자연을 직접 경험하면서 환경에 대한 이해와 존중을 배우는 기회가 될 것으로 기대하고 있다.

지형인 여성가족과장은 “아이들과 함께 캠핑을 준비하며 가족 간 협력과 소통의 기회가 되고, 드림캠핑을 통해 가족끼리 특별한 추억을 많이 만들었으면 좋겠다”며, “앞으로도 드림스타트 아동들을 위한 다양한 프로그램을 발굴하여 지속적으로 진행할 계획”이라고 전했다.

한편, 시는 올해 드림스타트 프로그램으로 3개 영역 31개의 맞춤형 통합서비스를 제공하고 있다.

드림캠핑은 아이들에게 큰 만족도를 얻고 있어, 지난해에 이어 올해 두 번째로 진행되며, 취약계층 아동들이 행복한 환경에서 성장할 수 있도록 다양한 프로그램을 개발하고 지원하고 있다.

[저작권자ⓒ 뉴스스텝.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뉴스댓글 >

최신뉴스

울진군 온정면, 2025년 노인일자리사업 안전 및 소양교육 실시

[뉴스스텝] 울진군 온정면장은 지난 9월 16일 온정면 복지회관 2층 강당에서‘2025년 온정면 노인일자리사업 안전 및 소양교육’을 실시했다. 이번 교육은 오전, 오후 두 차례로 나누어 노인일자리 참여자 229명을 대상으로 건강체조 따라하기, 교통안전교육 및 복지혜택 안내, 울진형 복지제도 및 기타복지제도 안내 교육 순으로 진행됐다. 특히, 이번 교육은 온정면 복지담당 공무원들이 직접 다양한 복지서비스에

경기도의회 문형근 위원장, '안양 인덕원 인텐스퀘어 조성공사 착공식' 참석

[뉴스스텝] 경기도의회 여성가족평생교육위원회 문형근 위원장(더불어민주당, 안양3)은 2025년 9월 16일 오전, 안양시에서 열린 '안양 인덕원 인텐스퀘어 조성공사 착공식'에 참석하여 시민들과 함께 성공적인 사업 추진을 기원했다. 이번 사업은 다목적 도시개발사업으로, 안정적인 주택 공급과 청년·중소기업 일자리 창출, 환승 체계 개선을 통한 교통 중심지 기능 강화, 문화·녹지 공간 조성 등 다

평택시 청소년지도위원협의회, 청소년 흡연과 마약 예방 민관 합동 캠페인 전개

[뉴스스텝] 평택시 청소년지도위원협의회는 지난 16일 안중현화근린공원 일대에서 평택시 읍면동 청소년지도위원 100여 명을 비롯해 평택시청, 평택시청소년재단, 평택경찰서 등 관계 기관과 단체가 참여한 청소년 마약, 흡연 등 약물 오남용 예방 민관 합동 캠페인을 진행했다. 평택시 청소년지도위원협의회는 캠페인 시작에 앞서, 참석자 전원이 함께 청소년 보호를 위한 선언문을 낭독하며 청소년을 유해환경으로부터 지켜내

PHOTO NEWS

더보기

많이 본 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