영주시립도서관, 4월 도서관주간 문화 행사 ‘풍성’

최선경 기자 / 기사승인 : 2024-03-18 10:25:27
  • -
  • +
  • 인쇄
‘도서관, 당신의 내일을 소장 중입니다’…11~29일, 강연·공연·체험·전시 진행
▲ 지난해 영주시립도서관 도서관주간행사 인형극 공연 모습.

[뉴스스텝] 영주시는 4월 도서관주간을 맞아 11일부터 29일까지 영주시립도서관에서 ‘도서관, 당신의 내일을 소장 중입니다’를 주제로 다양한 문화행사를 개최한다고 18일 밝혔다.

도서관주간은 한국도서관협회가 1964년에 설정한 주간으로, 매년 4월 12일부터 18일까지 일주일간 도서관의 가치와 필요성을 알리고 시민들의 도서관 이용과 독서 생활을 활성화하기 위해 마련됐다.

강연 및 공연으로는 △11일 ‘나눌수록 커지는 어린이책의 즐거움’ △13일 ‘농부마술사와 함께하는 어린이 마술쇼’ △28일 ‘피아노 연주와 함께하는 신유미 작가의 그림책 콘서트’가 준비돼 있다.

체험은 △21일 ‘곰돌이 가죽 크로스백 만들기’ △‘나뭇잎 리스 만들기’가 자료실에서 상시 운영된다.

전시프로그램은 11일부터 24일까지 ‘나는 나비 그림책 원화 전시’가 도서관 로비에서 열리고 11일부터 29일까지는 ‘어린이도서연구회가 뽑은 세계 어린이에게 보여주고 싶은 한국 그림책 전시’가 진행된다.

이 외에도 도서 대출자를 대상으로 하는 ‘행운의 영수증’, 연체도서를 모두 반납하면 대출 정지를 풀어주는 ‘연체자 해방의 날’과 ‘DVD 관외 대출 행사’도 마련됐다.

강연, 공연, 체험 신청은 3월 18일부터 선착순 접수가 시작된다.

자세한 일정과 내용은 영주시립도서관 누리집을 참고하거나 전화로 문의하면 된다.

김명자 선비인재양성과장은 “봄을 맞이해 많은 시민이 영주시립도서관을 찾아 다채로운 독서 행사를 통해 풍요로운 문화생활을 할 수 있기를 바란다”며 “도서관이 책을 읽는 공간을 넘어 영주시민과 함께하는 문화공간이 되도록 노력하겠다”고 말했다.

[저작권자ⓒ 뉴스스텝.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뉴스댓글 >

최신뉴스

남양주사랑상품권 추석 맞아 10월 인센티브 충전 한도 50만 원으로 확대

[뉴스스텝] 남양주시는 추석을 맞아 위축된 소비심리 회복과 지역 내 소비 촉진을 위해 10월 한 달간 남양주사랑상품권 인센티브 충전 한도를 기존 월 30만 원에서 50만 원으로 상향한다고 25일 밝혔다.이번 조치로 시민은 최대 50만 원까지 충전 시 10% 인센티브인 5만 원을 추가로 받을 수 있다. 인센티브 비율은 기존과 동일하게 유지되지만, 충전 한도가 늘어나면서 실질적인 혜택이 커졌다.한편 남양주사랑

사천시, 남강댐 방류 어업피해 대책 마련에 적극

[뉴스스텝] 사천시가 남강댐 방류로 인해 지속적이고 반복적으로 발생하는 어업피해 문제 해결을 위해 적극적으로 나서고 있다.시는 9월 25일 국회의원회관 제2세미나실에서 열린 ‘남강댐 방류에 따른 어업피해 대책 마련 정책토론회’에 참석해 관계기관 및 전문가, 어업인들과 함께 근본적인 해법을 모색했다.이번 토론회는 남강댐 인공방수로를 통한 가화천 방류가 사천만·강진만 해역에 발생시키는 부유 쓰레기와 어업피해

순천시 농업회사법인순천송광(주), 추석 명절맞이 온정 나눔 실천

[뉴스스텝] 순천시 송광면은 지난 23일 농업회사법인순천송광주식회사(대표 채순남)에서 다가오는 추석을 맞아 750만원 상당의 전통장류 200세트를 후원했다고 밝혔다.순천송광(주)은 2012년 송광면 주민들이 주주가 되어 설립한 마을기업으로 매년 다양한 기부를 하고 있으며, 올해 명절맞이 선물로 정성껏 준비한 된장과 고추장 세트는 이장단과 마중물보장협의체 등의 협조로 저소득가구, 독거노인, 장애인 등 100

PHOTO NEWS

더보기

많이 본 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