정읍 농산물의 특별한의 변신…샘샘, ‘논두렁 시음회’ 개최

최선경 기자 / 기사승인 : 2024-11-21 10:25:09
  • -
  • +
  • 인쇄
▲ 정읍 농산물의 특별한의 변신…샘샘, ‘논두렁 시음회’ 개최

[뉴스스텝] 유한회사 샘샘은 지난 19일 정읍시 정우면에 위치한 ‘카페 샘샘’에서 지역 농산물을 활용해 개발한 디저트를 공개하는 ‘논두렁 시음회’가 열렸다.

이번 시음회는 샘샘이 시 농촌신활력플러스 추진단의 ‘액션그룹 리빙랩 실증지원사업’ 대상자로 선정되면서 시작됐다.

이를 통해 단풍미인쌀로 만든 아이스크림 ‘너는 참 밥맛이야’와 지역 한우와 밀을 활용한 불고기 베이크 ‘소 잃고 베이크’를 새롭게 개발해 선보였다.

시음회는 지역 주민과 연령별·세대별 내방객을 대상으로 진행되며, 11월 한 달 동안 현장 시음회와 카페 방문객 시음을 병행하여 고객 만족도 조사를 실시한다.

이 결과를 바탕으로 본 메뉴 출시 여부를 최종 결정할 예정이다.

샘샘은 지난 4월 정우면 샘골농협의 오래된 창고를 리모델링해 디저트 카페 ‘카페 샘샘’을 조성한 바 있다.

지역 농산물인 단풍미인쌀, 우리밀, 정우막걸리 등을 활용한 독창적인 메뉴로 농가소득 확대와 지역 청년 일자리 창출에 기여하며 지역 활성화에 앞장서고 있다.

신활력사업은 농식품부가 지원하는 사업으로, 지역 자원과 민간 조직을 활용해 창의적인 농촌 활성화 모델을 구축하는 것이 목표다.

이번 사업을 통해 샘샘 외에도 장금이(귀리선식), 두손푸드(영양노유식), 둥지쌍화탕(쌍화), 콩사랑(낫토) 등이 지역 농산물을 활용한 로컬푸드 사업을 추진했다.

신활력플러스추진단 관계자는 “정읍의 우수한 농산물과 지역조직이 협력해 성공적인 모델을 구축했다”며 “농촌지역에 새로운 활력을 불어넣는 마중물이 되도록 노력하겠다”고 말했다.

[저작권자ⓒ 뉴스스텝.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뉴스댓글 >

최신뉴스

장수군, 어르신 맞춤형 ‘스마트경로당’ 14개소 운영

[뉴스스텝] 장수군은 지역 어르신들의 디지털 접근성을 높이고 건강한 노후를 지원하기 위해 ‘장수형 스마트경로당’ 14개소를 본격 운영한다고 밝혔다. 이번 사업은 지난 8월부터 7개 읍·면 대표경로당을 포함한 14개소를 대상으로 추진돼, 어르신들이 일상 속에서 편리하게 디지털 기기를 활용할 수 있는 기반을 마련했다. 장수형 스마트경로당은 고령층의 생활 특성에 맞춰 △스마트 건강관리 △스마트 디지털 교육 △안

함평군, 서해안철도 국정과제 실현 총력… 5개 시군과 공동 대응 나선다

[뉴스스텝] 전남 함평군이 서해안철도의 국가철도망 반영과 조기 건설을 위해 영광군, 군산시, 부안군, 고창군과 손을 잡았다.12일 함평군에 따르면 전남 함평군·영광군, 전북 군산시· 부안군·고창군 등 서해안 5개 시군이 함께 지난 11일 ‘서해안철도 국가철도망 반영촉구 업무 협의회’를 개최하고 국가철도망 구축계획 반영과 조기 건설을 위해 공동 대응하기로 했다.서해안철도는 전북특별자치도 군산시 새만금에서 목

양평군정신건강복지센터, 세계 자살예방의 날 맞아 김미경 강사 초청 특강 개최

[뉴스스텝] 양평군정신건강복지센터는 지난 11일, 세계 자살예방의 날을 기념해 양평물빛정원도서관 물빛극장에서 특별 강연 행사를 개최했다.이번 행사는 ‘자존감 넘치는 인생 설계와 행복한 미래’를 주제로, 김미경 강사를 초청해 진행됐으며, 지역 주민 350여 명이 참석해 큰 호응을 얻었다.이번 특강은 자존감 회복과 동기 부여의 중요성을 강조하고, 삶의 방향성을 긍정적으로 설계할 수 있도록 돕기 위해 마련됐다.

PHOTO NEWS

더보기

많이 본 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