금산군, ‘어르신 폐렴구균 예방접종 하세요’

최선경 기자 / 기사승인 : 2025-05-30 10:20:37
  • -
  • +
  • 인쇄
폐렴, 패혈증 등 중증 합병증 예방 조치
▲ 금산군청

[뉴스스텝] 금산군은 65세 이상 어르신을 대상으로 연중 추진하고 있는 폐렴구균 예방접종을 받을 것을 당부했다.

이 예방접종은 폐렴, 패혈증, 뇌수막염 등 중증 합병증을 유발할 수 있는 폐렴구균 감염을 예방하기 위한 조치다.

폐렴구균은 기침이나 콧물 등 호흡기 비말을 통해 쉽게 전파되며 면역력이 약한 65세 이상 어르신들에게 치명적일 수 있다.

이에 따라 군은 폐렴구균 백신 접종력이 없는 만 65세 이상(1960년 12월 31일 이전 출생) 어르신을 대상으로 예방접종을 실시한다. 접종은 주소지와 관계없이 전국 지정 의료기관에서 1회 무료로 가능하다.

접종을 희망하는 어르신은 건강 상태가 좋은 날 신분증을 지참하고 예방접종 위탁의료기관을 방문해 접종 가능 여부를 확인하면 된다.

보건소 관계자는 “폐렴구균 감염은 고령층에서 특히 위험할 수 있는 질환”이라며 “중증 질환으로의 진행을 막을 수 있도록 예방접종을 받는 게 중요하다”고 말했다.

이어 “군민의 건강을 지키기 위해 주요 보건 정책에 관한 지속적인 안내에 나서겠다”고 덧붙였다.

[저작권자ⓒ 뉴스스텝.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뉴스댓글 >

최신뉴스

경남도, 자활사업 발전을 위한 민‧관 워크숍 개최

[뉴스스텝] 경상남도는 11~12일 산청한방가족호텔에서 ‘2025년 지역자활센터 종사자 및 담당공무원 워크숍“이 열렸다고 밝혔다. 이번 워크숍은 자활사업 현장 담당자들의 노고를 격려하고 경남도의 자활사업 추진을 위한 정책방향 공유와 발전방안 논의, 자활사업 종사자 및 관련 공무원의 전문지식 함양과 협력체계 구축을 위해 경상남도와 경남광역자활센터, (사)경남지역자활센터협회 공동 주관으로 진행됐다. 도내 20

광주도시공사, 부패사건 공판 참관 시행

[뉴스스텝] 광주도시공사(사장 김승남)는 지난 10일 광주지방법원에서 반부패·청렴 의식 제고 및 청렴문화 확산을 위한 법원 견학과 부패사건 공판 참관 프로그램을 시행했다고 밝혔다.이번 프로그램에는 청렴·윤리 담당자 등 20여 명이 참여했으며, 법원 견학과 홍보영상 시청을 시작으로 실제 진행 중인 재판에 참석해 재판 과정을 직접 체험했다.이후 진행된 ‘판사와의 대화’ 시간에는 재판업무와 직업윤리 의식 등에

김용성 경기도의원 “한방 난임지원사업 감액 우려… 양방과 함께 가야”

[뉴스스텝] 11일, 경기도의회 보건복지위원회 김용성 의원(더불어민주당, 광명4)은 2025년도 제2회 경기도 보건건강국 추가경정예산안 심사에서 한방 난임사업 예산 감액안에 대해 강한 우려를 표명했다.경기도 보건건강국은 난임 가정의 경제적 부담을 덜고 임신ㆍ출산 과정의 장애 요인을 해소하기 위해 이번 추경안에 난임부부 시술비(양방) 지원사업 예산으로 17억 3천만 원을 증액 편성했다. 난임가정의 현실적 어

PHOTO NEWS

더보기

많이 본 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