산청군, “과학이 어렵다?…쉽고 재미있게 배우자”

최선경 기자 / 기사승인 : 2024-06-18 10:30:33
  • -
  • +
  • 인쇄
19일~7월 1일 동의보감촌 주제관
▲ 산청군, “과학이 어렵다?…쉽고 재미있게 배우자”

[뉴스스텝] 과학의 원리를 쉽고 재미있게 배울 수 있는 장이 산청군에 마련된다.

산청군은 19일부터 7월 1일까지 동의보감촌 엑스포주제관에서 2024 두드림 프로젝트 경상권 선정 일환으로 ‘찾아가는 과학관·과학놀이터’를 개최한다고 18일 밝혔다.

이번 행사는 과학전시와 교육에 대한 접근성이 낮은 지역과 계층을 대상으로 다양한 과학문화 체험 서비스를 제공하기 위해 창원과학체험관, 과학기술정보통신부, 한국과학창의재단이 주최하고 (사)한국과학관협회가 주관한다.

행사 주요 콘텐츠로는 △고주파·고전압의 원리를 눈으로 볼 수 있는 ‘노래하는 테슬라코일’ △전자석의 원리를 체험하는 ‘토르망치’ 등 40여 종의 작동 전시물 체험과 이동형 과학차량(싸이휠)에서 즐길 수 있는 △미디어 인터렉티브 기반 ‘VR 장비 체험’△스케치월드△뇌파체험 등이다.

특히 △착시현상△베르누이의 원리 등 신기한 과학 원리를 재미있게 해석한 마술 공연도 기다리고 있다.

과학교실에서는 아두이노를 활용해 RC카 제어방법을 습득하는 ‘아두이노 RC카 만들기’와 태양관측, 태양광 자동차 만들기 등 천문학에 중점을 둔 천문학 아카데미가 진행된다.

교육은 국립창원대학교 지역과학기술진흥센터와 생활과학교실 프로그램을 연계해 운영된다.

이번 행사기간 동안 엑스포주제관은 무료입장과 휴무일(월요일) 정상운영이 이뤄진다.

산청군 관계자는 “과학에 대한 호기심을 채워줄 다양하고 흥미로운 최신 아이템과 교육 프로그램에 많은 관심과 참여 바란다”고 말했다.

[저작권자ⓒ 뉴스스텝.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뉴스댓글 >

최신뉴스

강원 농업계고 학생 제54년차 전국영농학생축제(2025FFK충북대회) 참가

[뉴스스텝] 강원특별자치도교육청은 9월 16일부터 18일까지 청주농업고등학교와 한국산업인력공단(충북지사)에서 열리는 제54년차 전국영농학생축제(2025FFK충북대회)에 도내 농업계고 6개교 70명의 학생이 참가한다고 밝혔다. ‘FFK’는 한국영농학생연합회로 농업계 고등학교 학생들이 자치적으로 조직하여 영농 활동을 하고 농업 인력 양성과 농업교육 발전을 위한 단체이다. 올해 대회는 ‘기후 위기를 넘는 힘,

김종배 경기도의원, GH 사장후보자 인사청문회“재무건전성,우발채무,조직역량 강화방안”집중질의

[뉴스스텝] 경기도의회 도시환경위원회 김종배 의원(더불어민주당, 시흥4) 은 2025년 9월 12일 열린 경기주택도시공사(GH) 사장 후보자 인사청문특별위원회에서 GH의 재무건전성 악화와 우발채무 증가, 내부 역량 강화 대책을 중점적으로 질의했다.김종배 의원은 “GH의 부채비율이 2020년 124%에서 2024년 285%로 두 배 이상 상승했고, 당기순이익도 30% 이상 감소했다”며 재정 건전성 확보 방안

고성교육지원청, 부패 방지 청렴 교육 실시

[뉴스스텝] 고성교육지원청은 9월 16일 14시 고성 문화의 집에서 관내 초·중·고등학교 행동강령책임관, 부패취약분야 업무 담당자, 저연차 공무원, 학교 운동부 학부모 및 교육지원청 직원 200명을 대상으로 부패 방지 청렴 교육을 실시했다. 이번 교육은 투명하고 깨끗한 공직사회 조성을 위해 마련됐으며, 이해충돌방지법을 중심으로 공직자가 반드시 지켜야할 신고·제출 의무 5가지 및 제한·금지 행위 5가지를 중

PHOTO NEWS

더보기

많이 본 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