강진군 대학생 공직체험 특별활동 ‘강진청년지원센터 체험방문’

최선경 기자 / 기사승인 : 2023-07-21 10:35:25
  • -
  • +
  • 인쇄
‘빛나는 만남, 강진 청년’...소통하고 체험하며 꿈을 찾다
▲ 2023 여름방학 대학생 공직체험 특별활동을 체험하고 있다.

[뉴스스텝] 강진군과 강진청년지원센터에서는 지난 18일 여름방학 대학생 공직 체험 참여자 대상으로 ‘강진 청년 네트워크 활성화 프로그램’을 추진했다.

이 프로그램은 강진청년지원센터 사례를 통한 강진군 청년 정책에 대한 이해도를 높이고 지역사회에 대한 이해와 취업 역량을 강화할 수 있는 기회를 제공하고자 마련됐다.

이날 대학생들은 센터에 방문해, 강진청년지원센터 사업과 강진군 청년 정책사업을 소개하거 미니 제과제빵 체험도 참여했다.

또한 강진청년 창업 공간 카페에서는 강진청년공감 미니토크를 통해 현재 강진에 정착한 청년 창업자 3인과 만나 강진에서의 일상과 만족도, 창업 동기와 애로사항, 해결 방법에 대한 경험, 앞으로의 계획, 청년 멘토로서 해주고 싶은 이야기를 나누며 소통하는 시간을 가졌다.

전남대학교 재학 중인 장수경 학생은 “공직 체험을 통해 뜻깊은 시간을 보냈으며, 내가 좋아하는 것을 찾아 자격을 취득하는 것도 앞으로의 진로 선택에 큰 도움이 될 것 같다”고 소감을 밝혔다.

강진군에서는 이번 대학생 공직체험 특별활동을 통해 청년들이 스스로 일자리를 찾아가는 방향을 제시하고 진로 선택에 보탬이 될 소중한 경험을 제공하며, 공직 체험자로서 지역 공동체에 기여하는 삶을 살아가도록 적극 지원할 방침이다.

[저작권자ⓒ 뉴스스텝.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뉴스댓글 >

최신뉴스

제주시교육지원청, 올레길 완주 인증 통해 소통·건강·제주이해 교육 실현

[뉴스스텝] 제주시교육지원청은 25일 제주시 용담동 어영공원에서 김만덕기념관까지 이어지는 올레길 17코스 일부 구간에서 학생과 보호자, 교육지원청 직원 등 100여 명이 참여한 ‘지원청과 함께하는 올레길 걷기’ 행사를 개최했다. 이번 행사는 지난 9월부터 추진 중인 ‘올레길, 우리 가족 발자국 100킬로미터(km) 인증 사업’의 하나로 오는 11월 말까지 참가자들이 지정된 구간을 완주하고 걷기 기록과 보고

함안군, 독감·코로나19 무료 예방접종

[뉴스스텝] 함안군은 지난 15일부터 독감과 코로나19 무료 예방접종을 실시하고 있다고 밝혔다. 국가 독감 예방접종 무료 대상자는 △65세 이상 어르신 △13세 이하 어린이 △임신부이며, 이 외에도 국가 지원 대상에서 제외된 14세 이상 64세 이하 사회적 배려 대상자(기초생활수급자, 국가유공자, 장애의 정도가 심한 장애인, 결혼이민여성) 중 함안군에 주민등록이 되어 있는 군민에게도 무료 예방접종을 지원한

제36회 경상남도생활체육대축전, 10월 31일 밀양서 개막

[뉴스스텝] 경남 밀양시는 경남도 생활체육인들의 대축제인 ‘제36회 경상남도생활체육대축전’이 오는 31일부터 11월 2일까지 3일간 밀양시 일원에서 개최된다고 28일 밝혔다.이번 대회에는 정식 27개·시범 4개 등 총 31개 종목에서 선수단 1만 2,000여 명이 참가해 그동안 갈고닦은 기량을 선보일 예정이다.개회식은 31일 오후 4시부터 밀양종합운동장에서 열린다. 식전 행사로 축하공연과 환영 메시지 영상

PHOTO NEWS

더보기

많이 본 기사